본문으로 바로가기
61924315 1222020080561924315 03 0301001 6.1.17-RELEASE 122 테크M 0 false true false false 1596636000000 1596636018000

[갤럭시 언팩]베일 벗은 '갤럭시 5형제'…더 강력해진 '갤럭시 생태계'

글자크기
[남도영 기자]

테크M

5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갤럭시 언팩 2020' 행사에서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이 갤럭시노트20를 소개하고 있다. / 사진 =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0 중심으로 '태블릿-워치-이어폰' 연결
#'S펜' 통한 업무 기능과 콘솔 '엑스박스' 게임 지원
#'갤럭시Z 폴드2' 공개로 태블릿 시장 선도 의지 재확인


5일 개최된 '갤럭시 언팩 2020' 행사에서 '갤럭시노트20'을 비롯한 삼성전자의 신제품 5종이 공개됐다.

삼성은 역대 최강의 성능을 지닌 갤럭시노트20를 중심으로 스마트워치, 무선 이어폰, 태블릿 등을 함께 공개하며 더 강력해진 '갤럭시 생태계'를 제시했다. 또 폴더블폰이란 새로운 카테고리를 연 '갤럭시폴드'의 정식 후속작 '갤럭시Z 폴드2'를 공개해 폴더블 시장 선도에 대한 의지를 이어갔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갤럭시노트20은 컴퓨터와 같은 생산성과 게임 콘솔과 같은 강력한 성능을 갖췄으며 스마트워치, 이어버즈, 태블릿 등과 함께 했을 때 더 강력한 갤럭시 경험을 주어 소비자들이 중요한 것에 집중하고 풍성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진화한 'S펜'과 '엑스박스' 콘솔 게임 지원

이날 삼성전자는 사상 최초로 온라인을 통해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고 역대 가장 강력한 성능을 지닌 '갤럭시노트20'를 전격 공개했다.

테크M

'미스틱 브론즈' 컬러의 갤럭시워치3(왼쪽부터), 갤럭시버즈 라이브, 갤럭시노트20 울트라 / 사진 =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0는 고급형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와 일반형 '갤럭시 노트20' 2종으로 출시된다.

갤럭시노트20은 실제 펜처럼 진화한 'S펜'과 '삼성노트'를 통해 효율적인 문서작업이 가능한 '업무폰'이면서, 동시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콘솔 게임기 '엑스박스(Xbox)' 게임을 지원하는 강력한 '게임폰'으로 거듭났다.

갤럭시노트20은 오는 21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국내에는 오는 7일 '갤럭시노트20 5G' '갤럭시노트20 울트라 5G'의 사전판매를 진행하고 21일 공식 출시한다. '갤럭시 노트20 5G'는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그레이 미스틱 블루 미스틱 레드 미스틱 핑크 색상으로 출시되며,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블랙 미스틱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노트20과 연결된 최강의 아이템 '갤럭시 삼총사'

삼성은 이날 갤럭시노트20와 연동해 업무나 여가에 활용할 수 있는 태블릿PC '갤럭시탭S7·S7+'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3' 무선 이어폰 '갤럭시버즈 라이브' 등도 함께 공개했다.

갤럭시탭S7은 11형 일반모델과 12.4형 플러스 모델로 출시된다. 반응 속도를 개선한 'S펜'과 '삼성노트',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 최신 모바일 프로세서, 5G 이동통신 등을 지원해 업무 효율성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강화했다.

갤럭시탭S7(S7+)은 미스틱 블랙, 미스틱 실버, 미스틱 브론즈 3종으로 국내에서 오는 18일부터 사전판매를 진행하고, 9월 3일 공식 출시한다.

테크M

태블릿PC '갤럭시탭S7'(왼쪽)과 '갤럭시탭S7+' / 사진 =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낭콩을 닮은 독특한 디자인으로 주목받은 갤럭시버즈 라이브는 갤럭시 최초로 오픈형 무선 이어폰으로 하루 종일 착용해도 편안하게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개발됐다. 주변 소음을 차단해주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한 대의 기기로 두 개의 갤럭시버즈 라이브를 연동해 함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버즈 투게더' 기능이 특징이다.

갤럭시버즈 라이브는 미스틱 브론즈·미스틱 블랙·미스틱 화이트의 3가지 색상으로 오는 6일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워치3는 삼성 스마트워치 고유의 원형 디자인을 살린 45mm와 41mm 두 가지 크기로 선보인다. 전작 대비 더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도 더 슬림하고 가벼워졌으며, 고급 천연 가죽으로 제작한 스트랩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은 헬스 모니터링과 피트니스, 수면관리 등 통합된 건강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최첨단 센서를 통해 혈압과 심전도(ECG), 혈중 산소포화도까지 측정할 수 있다.

갤럭시워치3는 LTE와 블루투스 모델로 출시되며, 45mm 모델은 미스틱 실버와 미스틱 블랙 색상으로, 41mm 모델은 미스틱 브론즈와 미스틱 실버 색상으로 출시된다. 이와 함께 삼성은 최초로 티타늄 소재를 적용한 갤럭시워치3를 하반기 중에 선보일 예정이다.

"폴더블폰 시장의 주인공은 나야 나" 갤럭시Z 폴드2

이날 행사의 마지막은 지난해 폴더블폰 시장을 새로 연 '갤럭시폴드'의 정식 후속작이자 삼성의 3번째 폴더블폰인 '갤럭시Z 폴드2'가 장식했다.

테크M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2' / 사진 =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Z 폴드2는 대폭 커진 6.2형 커버 디스플레이와 7.6형 메인 디스플레이를 갖췄으며,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브론즈 두 가지 색상의 정제된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 플립'에 이어 패션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한 프리미엄 패키지 '갤럭시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갤럭시Z 폴드2에 대한 자세한 사양과 출시 일정, 가격 등은 9월 초에 발표될 예정이다.

남도영 기자 hyun@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