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대한민국에 떨어진 물폭탄

충남 집중호우 피해 1천억원…4개 시군 특별재난지역 선포 요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천안·아산·금산·예산 지역 피해 심각해 정부 지원 절실"

연합뉴스

토사가 비닐하우스 덮쳐
(천안=연합뉴스) 김준범 기자 = 4일 오후 충남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가전리 한 농가에 있는 비닐하우스가 전날 내린 폭우 영향으로 무너져 있다. 2020.8.4 psykims@yna.co.kr



(홍성=연합뉴스) 양영석 기자 = 지난달 말부터 이어진 집중호우로 충남지역에서만 모두 1천억원의 재산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5일 집계됐다.

충남도는 특히 피해가 큰 천안과 아산, 금산, 예산 등 4개 시군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줄 것을 정부에 공식 건의했다.

행정안전부에는 피해 내용을 정리한 특별재난지역 건의서도 제출했다.

양승조 지사는 이날 오전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 영상회의에서 도내 피해 상황을 설명하고 4개 시군에 대한 신속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별재난지역 선포는 각 지역 대책본부장인 시·도지사가 요청하고 행안부 중심으로 중대본이 이를 타당하다고 인정하면 중앙안전관리위원회 심의 후 총리 재가를 거쳐 대통령이 최종 재가·선포하게 된다.

충남도에 따르면 지난달 23일부터 지난 3일까지 도내에 200㎜∼380㎜의 많은 비가 내렸다.

연합뉴스

토사 쌓이고 지붕도 무너진 비닐하우스
(천안=연합뉴스) 김준범 기자 = 4일 오전 충남 천안시 수신면 장산리 한 비닐하우스에 전날 폭우로 밀려 들어온 토사가 쌓여 있다. 2020.8.4 psykims@yna.co.kr



계속된 집중호우로 주택 1천여채가 침수돼 수백명의 이재민이 나왔고, 지방도·국도 210곳이 유실되는가 하면 농경지 4천336㏊가 물에 잠겼다.

young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