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감히 文의 정책을”… 반기든 與 의원·단체장에 ‘비난 세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방안을 담은 정부의 8·4 부동산대책에 일부 여당 의원 및 단체장이 반발하자 열성 친문(문재인 대통령) 권리당원 중심으로 이들에 대한 성토가 빗발치고 있다.

5일 민주당 홈페이지 권리당원 게시판과 친문 지지자들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정청래 의원과 오승록 노원구청장 등을 비판하는 글이 올라왔다. 정청래 의원은 전날 주택공급지로 선정된 서부운전면허시험장 등이 포함된 서울 마포갑이 지역구다. 정 의원은 페이스북에 “상암동은 이미 임대비율이 47%에 이르고 있다. 여기에 또 임대주택을 지어야 하는가”라며 “주민과 마포구청, 지역구 의원과 단 한마디 사전 협의 없이 이렇게 일방적으로 발표하는 게 어디 있나. 이런 방식은 찬성하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정 의원은 “국토교통부가 일방적으로 발표하면 그냥 따라오라는 이런 방식은 크게 문제가 있다”며 “당 지도부는 현장의 반대 목소리를 잘 경청하고 대책을 고민하는 기구를 만들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권리당원 게시판에는 “정 의원 흙수저 출신이라고 하더니 상암동 임대아파트가 불편한가, 임대주택 사는 47%가 당신 찍어준 사람이다”, “이기적 지역주의 반발로 초치지 말라”는 경고성 글이 올라왔다.

민주당 소속의 김종천 과천시장과 오승록 노원구청장, 유동균 마포구청장 등을 향해서도 강도 높은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김 시장은 전날 “공공주택 공급계획이 과천시와 사전 협의 한 번 없이 일방적으로 급작스럽게 발표된 것에 대해 저와 과천시민은 깊은 우려와 실망을 금할 수 없다”고 반발했다. 오 구청장도 구청 홈페이지에 문 대통령께 편지를 띄우며 “충분한 인프라 구축 없이 또다시 1만 세대의 아파트를 공급한다는 것은 그동안 많은 불편을 묵묵히 감내하며 살아온 노원구민들에게는 청천벽력과 같은 일”이라고 호소했다. 그러자 친문 성향 누리꾼은 “문재인 대통령 정책을 비판하려면 ‘탈당’하고 하라”는 등 거친 언사를 쏟아냈다. 또 다른 친문 성향 누리꾼은 “민주당 지자체장들 왜 이러나. 왜 이리 님비현상이 심한가. 정말 민주당이 맞는가”라고 비판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페이스북에 “정청래 의원은 탈당하라”며 “공공임대주택 확대는 대통령 공약이었고, 총선에서는 민주당 공약이었다. 대통령이 공약했고, 당론으로 정했는데 거기에 찬성하지 않는다면 민주당을 같이 해서는 안 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최형창 기자 calling@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