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아이돌 학교' 솜해인, 동성 연인과 결별…커밍아웃 공개연애 1년만에[전문]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최영선 기자] Mnet '아이돌학교'로 이름을 알린 솜해인이 동성의 연인과 공개 연애 1년 만에 결별했다.

솜해인은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어떻게 말을 전할까 고민을 많이 하다가 이렇게 글을 남긴다"며 장문의 글을 올렸다.

이어 "처음으로 공개 연애를 했던 친구와 함께 가던 발길을 멈추고 각자의 길을 가는 것을 응원하기로 결정했다"고 이별 사실을 전한 솜해인은 "그 친구는 스크린이나 연예계에서 활동하는 친구도 아니고 커밍아웃과 함께 저의 연애가 크게 알려져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기에 이렇게 글을 올려 알리는 게 맞다고 판단해서 글을 올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저 원래 있던 본인의 자리로 돌아가는 것 뿐이라 그 친구는 그 친구 자리에서 저는 여전히 제 자리에서 열심히 하겠다"며 "그 동안 저의 연애에 응원해주시고 관심 주셨던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솜해인은 지난해 SNS를 통해 커밍아웃을 선언했다. 당시 그는 "사실 나에겐 아주 아주 아주 예쁜 여자친구가 있다. 나는 양성애자이고, 여자친구가 있다"며 "커밍아웃 맞다. 동성연애하고 있다"고 교제 사실을 당당히 밝혔다. 하지만 약 1년 만에 결별 소식을 전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솜해인은 2017년 Mnet 오디션 '아이돌학교'에 출연했으나, 방송 1회 만에 건강상의 이유로 스스로 하차했다. '아이돌학교' 출연 당시 학교폭력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다음은 솜해인 글 전문이다.

어떻게 말을 전할까 고민을 많이 하다가 이렇게 글을 남겨요. 제가 처음으로 공개연애를 했었던 친구와 함께 가던 발길을 멈추고 각자의 길을 가는 것을 응원하기로 결정했어요.

그 친구는 스크린이나 연예계에서 활동하는 친구도 아니고 커밍아웃과 함께 저의 연애가 크게 알려져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기에 이렇게 글을 올려 알리는 게 맞다고 판단해서 글을 올리게 되었어요.

저희는 그저 원래 있던 본인의 자리로 돌아가는 것뿐이라, 그 친구는 그 친구 자리에서 저는 여전히 제 자리에서 열심히 하겠습니다. 그동안 저의 연애에 응원해 주시고 관심 주셨던 분들께 감사드려요.

스포티비뉴스=최영선 기자 young77@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