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서울청장 장하연·경찰청 차장 송민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찰 고위직 인사

부산청장 진정무 등 승진·내정

치안정감 자리 6명 중 5명 교체

세계일보

장하연(왼쪽), 송민헌


정부가 김창룡 신임 경찰청장의 바로 아래 계급인 치안정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4일 정부는 장하연 경찰청 차장을 서울지방경찰청장으로 전보·내정하고, 송민헌 대구지방경찰청장(치안감)은 경찰청 차장, 진정무 경남지방경찰청장은 부산지방경찰청장, 김병구 제주지방경찰청장은 인천지방경찰청장, 최해영 대전지방경찰청장은 경기남부지방경찰청장으로 승진·내정했다.

이번 인사로 경찰 조직 내에 6명인 치안정감 자리 가운데 5명이 교체됐다. 이은정 경찰대학장은 유임됐다.

입직 경로별로는 경찰대 3명(장하연·진정무·김병구), 간부후보(최해영)·행정고시(송민헌)가 각각 1명이다.

진정무 내정자는 경찰대 4기로 앞서 지난달 24일 취임한 김창룡 경찰청장과 동기다. 진 내정자는 김 청장에 이어 부산지방청장을 맡게 됐다. 장하연·김병구 내정자는 경찰대 5기다.

정부는 이날 치안감 7명에 대한 승진 인사도 함께 냈는데, 이 가운데 4명이 서울지방경찰청 소속이다. 치안감은 경찰 조직 내에 27명이 있다.

우종수 중앙경찰학교장 직무대리, 유진규 서울지방경찰청 경무부장, 김갑식 서울지방경찰청 수사부장, 이문수 서울지방경찰청 정보관리부장, 김준철 서울지방경찰청 경찰관리관, 최승렬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제3부장(경찰청 수사심의관 겸직), 송정애 충남지방경찰청 제2부장이 승진했다. 치안감 승진자들의 보직은 결정되지 않았다.

김선영 기자 007@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