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황희찬, 라이프치히에서 첫인사... "내 강점은 멀티플레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독일프로축구 분데스리가 RB라이프치히에서 막 훈련을 시작한 황희찬(24)이 4일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팬들과 첫인사를 나눴다.

황희찬은 구단과의 인터뷰에서 장차 라이프치히에서 맡게 될 포지션을 묻는 말에 “나는 멀티플레이가 강점인 선수”라며 팀에서 원하는 역할은 어떤 것이든 수행 가능하다는 사실을 강조했다. 그는 “10번(플레이메이커), 측면 공격수, 최전방 공격수 등 공격진의 어떤 역할이건 나는 편안하게 해낼 수 있다”면서 “어떤 역할을 주든 내 플레이로 팀의 전진을 이끄는 데에만 관심 있다”고 말했다. 또한 “나는 매우 강력하고 골 넣기를 좋아하는 공격수다. 골을 만들어가는 과정에 관여하는 것도 즐긴다”고 했다.
조선일보

라이프치히서 훈련하는 황희찬./라이프치히 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 목표를 묻는 말에도 팀을 앞세워 답했다. 황희찬은 “개인적 목표는 뒤로 제쳐놓았다. 오직 팀의 목표를 이루는 데에만 집중하겠다”면서 “나는 불행하게도 이번 시즌엔 라이프치히에서 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뛸 수는 없지만 팀과 함께 리스본으로 가겠다. 동료들이 리스본에서 성공적인 대회를 치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9-20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는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참가 팀들이 한데 모여 경기를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라이프치히는 황희찬을 영입하기 전에 이 대회 엔트리를 확정해 뒀으며, 오는 13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와의 8강전을 치를 예정이다.

황희찬은 내달 11∼14일 사이 예정된 뉘른베르크와의 2020-2021시즌 독일축구협회(DFB) 포칼 1라운드부터 라이프치히 유니폼을 입고 그라운드에 설 수 있다. 분데스리가 새 시즌은 9월 18일부터 시작된다.

[문현웅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