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IPO 최대어’ 카카오게임즈, 9월 상장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진욱 기자] [신주 1600만주 발행, 공모희망가 2만~2만4000원...남궁훈 "한단계 도약 이정표"]

머니투데이

사진=카카오게임즈


하반기 기업공개(IPO) 최대어로 떠오른 카카오게임즈가 다음달 코스닥에 이름을 올린다.

카카오게임즈는 금융위원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들어간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공모로 신주 1600만주를 발행할 계획이다. 공모 희망가는 2만원에서 2만4000원. 공모 희망가액 기준으로 전체 공모액은 3200억~3840억 원에 형성될 전망이다. 카카오게임즈의 코스닥 상장은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 주관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6~27일 수요예측을 통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한다. 이후 청약 절차 등을 거쳐 9월 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IPO로 조달할 자금을 개발력 강화, 신규 지식재산권(IP) 포함 라인업 확보,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투자 등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글로벌 게임 산업 내에서 강력한 플랫폼에 기반한 우리만의 강점을 시장에 알리고 향후 신사업으로 성장성을 어필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더욱 책임 있는 경영을 이어나가고,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이정표로 삼겠다"고 밝혔다.

이진욱 기자 showgu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