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레몬,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나노소재 전문기업 레몬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국내 고용 증가에 기여하고 일자리 질을 앞장서 개선한 기업 100곳에게 수여되는 인증이다. ▲청년고용 창출 실적 ▲일•생활 균형 실천 정도 ▲여성•장애인•고령자 일자리 배려 ▲임금감소 없는 노동시간 단축 ▲노사상생 및 동반성장 등 지표로 산업·기업별 균형을 고려해 선정된다. 매년 선정된 기업에게는 정기근로감독 유예, 정책자금 지원, 세액 공제 등의 우대 혜택 및 대통령 명의 인증패를 부여한다.

레몬은 지난 2월 코스닥 상장과 더불어 세계최대 규모의 나노멤브레인 양산라인의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가동을 시작함에 따라 신규 일자리의 창출 및 근로자의 근무여건 개선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

레몬의 세계최대 규모의 양산라인에서 생산되고 있는 나노멤브레인은 우수한 방수 및 통기성을 가진 기존의 제품과는 차별화된 초 기능성 멤브레인으로 글로벌 아웃도어 전문기업인 TNF와 3년간 독점공급을 함으로써 기술력을 인정 받았고, 자체브랜드인 에어퀸(Air Queen) 생리대 및 마스크에도 적용해 국내외로 판매하고 있다. 아울러 방호복, 과수포장재의 개발을 완료하고 기능성 검증을 진행과 더불어 나노멤브레인의 활용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김효규 레몬 대표이사는 "이번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에 감사를 드리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매출확대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함과 동시에 안정적이고 함께하는 고용문화의 정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회사의 미래를 위해 함께 수고를 다 해 주고 있는 임직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