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손흥민은 '슈퍼 손'"…케인과 함께 토트넘 시즌 최고 평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영국 매체 풋볼런던, 손흥민에 케인과 같은 평점 9점 부여

연합뉴스

기뻐하는 손흥민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손흥민(28)이 2019-2020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 홋스퍼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로 꼽혔다.

영국 런던에 연고를 둔 축구팀들을 전문으로 다루는 매체 '풋볼 런던'은 29일(한국시간) 토트넘 선수들의 시즌 전체 평점을 매기면서 손흥민에 해리 케인과 더불어 가장 높은 9점을 부여했다.

풋볼 런던은 "'매우 힘들었고, 많은 것을 배운 시즌'이라고 자평했으나 '슈퍼 손'은 토트넘이 그를 가장 필요로 할 때 제 역할을 해냈다"고 평가했다.

매체는 이어 손흥민이 2월 애스턴 빌라전에서 팔 골절 부상을 당한 채 멀티골을 터뜨린 것을 언급하며 "손흥민은 지난 시즌에 비해 덜 폭발적이었고 덜 꾸준했으나, 결국엔 올 시즌 18골에 12도움, 공식전 30골을 올려버렸다"고 썼다.

연합뉴스

시즌 마치고 감독과 포옹하는 케인
[AFP=연합뉴스 자료사진]



부상 속에서도 제 몫을 해낸 케인에 대해서도 호평했다.

풋볼 런던은 "부상으로 부서져 6개월이나 공백을 가졌으나 공식 34경기에서 24골을 넣었다"면서 "'득점 기계' 케인 덕에 토트넘은 최종 순위 6위로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티켓을 거머쥐었다"고 적었다.

미드필더 중에서는 공격의 활력소 역할을 잘해준 지오반니 로셀소가 가장 높은 8점을 받았다.

수비진에서는 토트넘 유스 출신으로 2019-2020시즌 후반기 정규리그 데뷔전을 치른 자펫 탕강가가 8점을 부여받았다.

탕강가는 후반기 눈부신 활약을 펼치며 흔들리던 토트넘 수비에 안정감을 가져다줬다. 최근 토트넘과 2025년까지 장기 계약을 체결했다.

ah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