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또 한명의 ‘박사’ 조주빈 공범 신상공개…29세 남경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찰, 오늘 오전 8시 檢송치 때 종로署에서 공개

“女대상 범죄에 적극 가담하고 재범 위험성 높아”

헤럴드경제

서울지방경찰청.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경찰이 인터넷 메신저 텔레그램에서 성 착취방을 운영한 ‘박사’ 조주빈(25)의 주요 공범으로 지목돼 구속된 남경읍(29)의 신상을 공개했다. 남경읍의 얼굴은 이날 오전 8시께 서울 종로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되는 과정에서 공개된다.

서울지방경찰청은 15일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단이 이달 13일 신상공개위원회를 열어 논의한 결과 남경읍의 신상정보를 공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국민의 알 권리, 동종 범죄의 재범 방지, 범죄 예방 차원에서 공공의 이익에 부합하므로 피의자의 성명, 나이, 얼굴을 공개하기로 심의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남경읍은 조주빈의 공범으로, 여성을 대상으로 한 범죄에 적극적으로 가담하는 등 사안이 중하고 피의자의 재범 위험성도 높다고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남경읍은 ‘박사방’ 유료 회원으로 활동하며 피해자들을 유인해 성 착취물 제작에 가담하고, 조주빈의 범행을 모방해 피해자를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의 구속영장은 지난달 법원에서 한 차례 기각됐다. 경찰이 영장을 재신청한 끝에 남경읍은 범죄단체가입·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강요 혐의로 이달 6일 구속됐다.

joohe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