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슈 스타들의 잇따른 사건·사고

아이콘 김진환·구준회, 음주운전 차량 동승 논란···YG "엄중 조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가 소속 그룹 아이콘 멤버 김진환과 구준회의 음주운전 차량 동승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14일 공식입장을 내고 “13일 아이콘 일부 멤버들이 탑승한 차량이 사천 3번 국도에서 남해 방면으로 향하던 길에서 사고가 발생한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어 “운전자 A씨를 포함해 차량에 탑승했던 멤버들의 부상 수준은 경미한 것으로 의료진이 판단, 응급치료를 받은 뒤 현재 숙소에서 안정을 취하고 있다”고 전했다.

13일 경남 남해경찰서에 따르면 김진환, 구준회가 탄 차량이 13일 오전 3시 40분께 경남 남해군 창선면 3번 국도에서 빗길에 미끄러져 국도변 옹벽을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이 사고로 운전자 A씨를 비롯해 김진환, 구준회가 가벼운 부상을 당해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 사고 당시 운전자 A씨는 음주 상태로, 경찰은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경찰은 A씨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입건했다. 또 동승했던 김진환·구준회에 대해서도 음주운전을 방조한 혐의가 있는지 검토하고 있다.

소속사는 “당사는 음주 운전에 엄격한 내부 규정을 두고 있음에도 이같은 사고가 발생해 매우 깊은 우려와 엄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관련 사실을 보다 면밀히 내부 조사해 상응하는 엄중한 조치를 취할 것이며, 운전자 A씨는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YG엔터테인먼트는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다음은 YG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이다.

아이콘 일부 멤버들이 탑승한 차량이 13일 사천 3번 국도에서 남해 방면으로 향하던 길에 사고가 발생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운전자 A씨를 포함해 차량에 탑승했던 멤버들의 부상 수준은 경미한 것으로 의료진이 판단, 응급치료를 받은 뒤 현재 숙소에서 안정을 취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당사는 음주 운전에 엄격한 내부 규정을 두고 있음에도 이같은 사고가 발생해 매우 깊은 우려와 엄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관련 사실을 보다 면밀히 내부 조사해 상응하는 엄중한 조치를 취할 것이며, 운전자 A씨는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할 것입니다.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립니다.

/이혜리기자 hyeri@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