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故박원순 시장 성추행 의혹

주호영 "박원순 성추행, 비서실에서 방조·무마"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박원순 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서울시장 비서실 차원에서 성추행 방조 또는 무마가 지속해서 이뤄졌다"고 주장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오늘(14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서울시청 내부자들로부터 우리 당에 들어온 제보"라며 이렇게 밝혔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서울시장 개인의 위계에 의한 성추행이 이뤄짐과 동시에, 시장 비서실 내나 유관 부서에서 피해자의 호소를 묵살하는 심각한 인권침해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제보가 사실이라면 지난 4년간 서울시장 비서실장 자리를 거쳐 간 분들, 젠더 특보, 이런 분들 역시 직무 감독을 소홀히 한 책임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수사 과정에서 명백히 밝혀져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경찰이 수사상황을 청와대에 보고한 것과 관련해선 "서울지방경찰청은 수사기밀 누설로 이미 수사 대상으로 전락했다"며 "빨리 박원순 관련 수사를 중단하고 사건을 조속히 검찰로 송치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이어 "검찰은 특임검사를 임명하거나 특별수사본부를 설치해 성추행 사건의 진상 등을 철저히 밝히고 책임 있는 사람을 엄벌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임명했던 공수처 처장 후보 추천위원이 'n번방' 사건 조주빈의 공범을 변호했던 사실이 드러나 사퇴한 데 대해 "급하게 먹다가 체했다"고 꼬집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박상진 기자(njin@sbs.co.kr)

▶ 더 깊은 인물 이야기 '그, 사람'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