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박원순 서울시장 사망

조수진 “‘미투 상징’ 서지현, 공황장애로 ‘박원순 의혹’ 말 아낀다니 아쉽다”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朴시장 비서 심경 가장 공감할텐데…”

‘미투 촉발’ 서 검사, 공황장애 호소

헤럴드경제

서지현 검사법무부 양성평등정책 특별자문관 검사.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조수진 미래통합당 의원은 14일 국내 ‘미투 운동’을 촉발시킨 서지현 검사법무부 양성평등정책 특별자문관 검사가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미투 의혹'’에 대해 말을 아끼는 것을 놓고 아쉬움을 표했다.

조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공황장애가 도져 한 마디도 어렵다는 미투 상징’이란 제목의 글을 썼다.

그는 이번 글을 통해 “박 시장을 고소한 전직 비서의 심경에 가장 공감할 만한 사람이 서 검사가 아니냐”며 “서 검사가 박 시장 건에 대해 공황장애를 이유로 입장을 밝히지 않겠다고 한 것은 아쉬움이 크다”고 했다.

이어 “서 검사는 지난 2018년 방송에서 자신이 겪은 사건을 폭로하며 성폭력 피해자들에게 ‘당신의 잘못이 아니다’란 말을 하고 싶어 인터뷰에 응했다고 했다”며 “서 검사는 나흘 전인 지난 9일만 해도 라디오에 출연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성폭력 여성 피해자와 같은 특정 사안에 한 마디도 하기 어렵다는 법무부 양성평등정책 특별자문관이면, 건강관리에만 전념하는 것이 자신과 국민을 위해 올바른 길이 아닐까”라고 덧붙였다.
헤럴드경제

조수진 미래통합당 의원이 지난달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초선의원 긴급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서 검사는 지난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박 시장의 ‘미투 의혹’에 대해 언급하기가 어렵다고 토로했다.

그는 “저 역시 인권변호사로 살아온 고인과 개인적 인연이 가볍지 않았다”며 “애통해하는 모든 분이 그렇듯, 개인적 충격과 일종의 원망만으로도 견뎌내기 힘들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한마디도 입을 뗄 수 없었다. 숨쉬기조차 쉽지 않았다”며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말하는 분도, 피해자 옆에 있겠다고 말하는 분도 부러웠다”고 털어놨다.

한편 박 시장은 지난 8일 전직 여비서 A 씨에게 성추행 혐의로 경찰에 고소를 당했다. 박 시장은 이튿날 집을 나선 후 실종됐고, 경찰은 지난 10일 자정께 서울 북악산 모처에서 숨진 그를 발견했다. 경찰은 발견 당시 현장 상황과 유언장이 있는 점 등을 토대로 그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수사를 하고 있다.

yu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