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영암농민회, 코로나19 확산에도 골프 친 공직자 중징계 촉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경향신문

영암군농민회는 13일 군청앞에서 집회를 열고 코로나19가 확산되는데도 골프모임을 열고 군청까지 문닫는 사태를 불러온 공직자들의 문책을 요구하고 있다. │영암군농민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남 영암군 주민들이 코로나19 확산에도 아랑곳없이 골프를 치고 군청폐쇄까지 불러온 공직자들의 중징계를 촉구했다.

영암군농민회는 13일 영암군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코로나19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곳에 다녀온 군청 공무원이 지난 4일 동료 직원 7명 등 공직자 12명과 골프를 친 후 내부 감염자가 나오고 군청까지 폐쇄하는 사태를 불렀다”면서 “사회적 거리두기에 앞장서야 할 공직자들이 이런 충격인 일을 벌인데 대해 문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농민회는 “농민들은 생존권이 걸린 올해 과수 냉해피해 문제 해결을 위해 준비한 농민대회마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위해 유보했다”면서 “그런데도 영암군은 공무원들의 확진이 확인되자 구체적 동선조차 밝히지 않고 우왕자황하는 모습을 드러냈다”고 지적했다.

농민회는 “이렇게 공직자들이 정부 방침과 국민 바람을 무시하고 주민 안전을 위협한 최종 책임은 전동평 군수에게 있다”며 공식사과와 관련자 중징계를 요구했다.

영암군은 지난 1~2일 광주고시학원 야간 자격증반 강의를 들은 금정면장 ㄱ씨(59)가 4일 군청 직원 6명 등 광주·전남 11명과 골프를 친 뒤, 8일 ㄱ씨의 확진판정이 나오자 이튿날 군청과 3개 면사무소를 하루동안 폐쇄했다. 이어 ㄱ씨와 함께 근무하는 직원도 9일 확진자 판정을 받았다. 광주고시학원에서는 지난 6일 이후 확진자 16명이 나온 곳이다. 이에 따라 영암군은 두 직원이 접촉한 주민 240명, 공무원 700명 등 모두 1593명의 검체 진단을 하는 등 소동을 빚었다.

정석기 영암군농민회 사무국장은 “금정면장 한사람이 자신에게 감기증상이 나타났을 때 바로 검진을 받고, 주도한 골프모임을 스스로 자제했다면 이런 중대한 상황을 불러오지 않았을 것”이라면서 “공무원의 직분을 망각하고 방역에 힘쓴 다른 공직자들의 사기를 꺾은 행동을 한 공직자 모두에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말했다.

배명재 기자 ninaplus@kyunghyang.com

▶ 장도리 | 그림마당 보기
▶ 경향 유튜브 구독▶ 경향 페이스북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