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슈 박원순 서울시장 사망

주호영 "수사상황 박원순에게 전달한 사람 누구인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바로바로 전달된 흔적 있다"

조선일보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지난 8일 성추행 피해 여성이 경찰에 신고한 다음날 박원순 서울시장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과 관련해 '윗선 보고' 여부 등을 철저하게 파헤치겠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13일 오후 의원회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우리도 수사상황이 상부로 보고되고 상부를 거쳐서 그것이 피고소인(박원순 시장)에게 바로바로 전달된 그런 흔적들이 있어서 장례절차가 끝나면 그런 문제점을 지적하고 살펴볼 계획을 갖고 있다"고 했다. 박 시장 비서 출신 피해 여성 측은 이날 오후 기자회견에서 "고소 당일 피고소인(박 시장)에게 모종의 경로로 수사 상황이 전달됐다"며 "서울시장의 지위에 있는 사람에게는 본격적인 수사가 시작되기도 전에 증거 인멸의 기회가 주어진다는 점을 우리는 목도했다"고 했다.

이와 관련, 주 원내대표는 "사실이라면 공무상 비밀누설 뿐 아니라 범죄를 덮기 위한 증거인멸 교사 등 형사적 문제가 있을 수 있어서 철저히 살피겠다"며 "진실을 있는대로 밝히고 책임져야 할 사람은 엄벌해야 할 부분이 있다고 본다"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지방자치단체장이 저렇게 비극적으로 생을 마감한 데 대해서 뭔가 곡절이 있었을 것"이라며 "그 문제점이 무엇인지는 국회 차원에서 철저히 챙기는 과정을 반드시 거치도록 하겠다"고 했다. 또 "서울시장 비서실의 문제에 관해서 우리에게도 제보가 들어와 있는데 피해자가 제기하는 문제 상황을 봐가면서 우리도 받은 제보를 토대로 대응할 것"이라며 "은폐한다든지 왜곡한다든지 덮으려고 한다면 훨씬 더 큰 사건이 될 것이란 점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했다.

[선정민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