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박원순 서울시장 사망

박원순 고소인 측 “발인 후 기자회견···나름 최대한의 예우”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 시장 장례 위원회 “고인과 관련된 기자회견 재고해주길 간곡히 호소”

피해 호소인 측 “2차 피해가 시시각각으로 다가오는 엄중한 시간이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원순 시장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며 고소한 A씨 측은 박 시장의 장례절차가 마무리되지 않은 시점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한 데 대해 “저희 나름대로의 최대 예우”라고 밝혔다.

13일 오후 A씨 측 법률대리인인 김재련 변호사와 한국여성의전화, 한국성폭력상담소,피해 호소인 A씨 서울 은평구 한국여성의전화 사무실에서 열린 ‘서울시장에 의한 위력 성추행 사건’ 기자회견에서 “장례기간을 최대한 기다린 후 오늘 발인을 마친 오후에 기자회견을 연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혜정 한국성폭력상담소 부소장은 “피해자의 신상을 색출하고 책임을 묻겠다는 식으로 확산되는 2차 피해 중단을 요구하고 피해자가 있는 사건이라는 점을 말하기 위해 기자회견을 하게 된 것”이라며 기자회견을 서두른 이유를 전했다.

앞서 박 시장 장례 위원회는 이날 피해 호소인 측 기자회견에 앞서 “생이별을 겪고 있는 유족들이 온전히 눈물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고인과 관련된 금일 기자회견을 재고해주기를 간곡히 호소한다”고 밝혔다.

김 부소장은 “피해자에게 큰 부담과 압력이 되는 2차 피해가 시시각각으로 다가오고 있는 엄중한 시간이었다”고 설명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박 시장의 영결식은 이날 오전 8시30분 서울시청에서 진행됐다. 박 시장의 시신은 서초구 서울추모공원에서 화장돼 고향인 경남 창녕에 매장된다.
/심기문·김태영기자 door@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