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중국, 수입식품 포장지서 코로나19 발견에 육류 수입 금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의 코로나19 확산세가 베이징 집단감염 진화로 안정된 가운데 중국 당국이 수입식품 포장지에서 잇따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검출되자 육류 수입 업체 23곳의 수입 업무를 잠정 금지했습니다.

13일 관영 글로벌 타임스에 따르면 중국 해관총서는 최근 독일과 미국, 브라질, 영국 등에서 육류와 육류 제품을 수입하는 23개 업체의 수입을 중단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지난 10일 에콰도르산 냉동 새우 포장지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검출된 뒤 수입식품을 통한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이뤄졌습니다.

중국 당국의 수입 금지 조치는 미국과 독일, 영국, 브라질 등 코로나19 확산세가 강한 지역의 기업을 대상으로 했습니다.

진둥옌 홍콩대 생명과학대학원 교수는 글로벌 탕미스와 인터뷰에서 "중국 당국은 냉동 새우 포장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검출됐다는 충분한 증거를 가지고 있다"면서 "이번 조치는 매우 합리적인 결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진 교수는 "수입 냉동식품의 포장에서 사람에게 바이러스가 감염될 가능성이 있다"면서 "다만, 사람 간 감염보다는 그 확률이 낮다"고 덧붙였습니다.

중국 우한대학 바이러스연구소 양잔추 교수도 "영하의 기온에서도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생존할 수 있다"면서 "중국 당국의 강력한 조치만이 수입식품으로 인한 감염을 막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이어 "이번 냉동 새우 포장에서 발견된 바이러스는 수입식품 자체에서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더라도 관련국의 식품 안전 관리에 방역 구멍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을 보여 준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글로벌 타임스 캡처, 연합뉴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권태훈 기자(rhorse@sbs.co.kr)

▶ '친절한 애리씨' 권애리 기자의 '친절한 경제'
▶ [마부작침] 민식이법이 놓친 것들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