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박원순 서울시장 사망

정의당 "故 박원순 조문·피해자 보호 모두 당 입장…탈당 러시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성추행 피소 다음날 숨진 채 발견된 고 박원순 서울시장 조문 문제를 두고 내홍을 겪고 있는 정의당이 "당 차원에서는 조문과 그 다음에 피해 호소인을 보호하는 두 가지 조치를 다 취하자는 것이 공식 입장"이라고 13일 밝혔다.

김종철 선임대변인은 이날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고 박 시장의 삶이 한국 사회에 중요한 족적을 남겼다는 점에서 당에서는 심상정 대표를 조문해서 공식적으로 애도와 조의를 표하되 피해호소인이 있는 상황에서 2차 가해는 막아야 된다"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류호정, 장혜영 의원은 고민을 많이 하다 유족에게 위로를 보내드림과 동시에 하지만 현재 피해 호소인이 더 마음속으로 고통스러운 상황이었을 텐데 연대하는 차원에서 조문은 가지 않겠다고 밝힌 것"이라고 했다.

이어 그는 "피해 호소인으로서는 자기가 원하지 않았던 박 시장이 죽음으로 귀결이 되었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 피해 호소인이 더 정신적으로 심각한 상태가 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며 "의원들이 피해 호소인하고 연대하는 그런 마음을 드러낸 것"이라고 전했다.

류 의원과 장 의원의 결정에 반발해 탈당 선언이 이어지는 상황에 대해 김 대변인은 "탈당하시는 분이 실제로 있다"면서도 "많은 분들은 아니고 또 다른 측에서 고맙다고 표현하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저희로선 좀 진통 과정, 질서 있는 토론과 서로 인식을 맞춰가는 과정이라고 본다"고 덧붙였다.

[김정은 기자 1derlan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