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갤폴드2, 8월 언팩서 공개 안되나?…"소프트웨어 준비 안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웨인바흐 "9월초에 공개되고 10월초 출시 전망"

뉴스1

갤럭시폴드2의 예상 렌더링(윈도우즈유나이티드 갈무리)©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삼성전자가 다음 달에 열릴 온라인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폴드2는 공개하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됐다.

IT개발자 전문매체인 XDA디벨로퍼의 맥스 웨인바흐는 12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갤럭시폴드2가 이번 언팩에서 등장하지 않을 것"이라며 "(삼성전자가)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폴드2에 대해 언급하지 않을 가능성은 60%이며 출시하지 않을 가능성은 100%"라고 밝혔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소프트웨어가 9월 출시에 맞춰 준비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라며 하드웨어에 대한 언급도 거의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웨인바흐는 또한 갤럭시 스토어에서도 갤럭시노트20과 갤럭시Z플립 5G에 대한 사용자 테스트에 대한 내용만 있고 갤럭시폴드2에 대한 내용은 이동통신사 테스트에 대한 내용이 전부라 발표할 정보가 전무하다고 덧붙였다.

다만 언팩 행사에 갤럭시폴드2의 출시와 관련한 티저가 공개될 수는 있으며 공개는 9월이나 10월은 돼야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웨인바흐는 "삼성전자는 확정된 가격과 출시 파트너, 최종 소프트웨어 등에 대한 결정 없이 휴대폰을 출시하지 않는다"며 "갤럭시S 시리즈가 1월 초에 테스트를 거쳐 3월 초에 출시된다는 점을 고려할 때 갤럭시폴드2는 9월 초에 공개되고 10월 초에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갤럭시폴드2는 Δ스냅드래곤 865+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Δ512기가바이트(GB) 저장용량 Δ120헤르츠(Hz) 주사율 Δ4500밀리암페어(mAh) 배터리 등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뉴스1

IT개발자 전문매체인 XDA디벨로퍼의 맥스 웨인바흐가 갤럭시폴드2의 공개가 늦춰질 것으로 전망했다. <맥스 웨인바흐 트위터 갈무리>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yellowapollo@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