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차명진 "날 자른 통합당에 마지못해 5800만원 납부…솔직히 배 아프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21대 총선에 미래통합당 후보로 나섰다가 제명, 법원의 가처분 인용으로 후보자격 유지 등 우여곡절을 겪었던 차명진 전 의원은 쓰고 남은 후원금을 자신을 제명한 당에 반납한 뒤 썩 좋은 기분이 들지 않았다고 했다. 사진은 21대 총선 전날인 지난 4월 14일 마지막 선거운동을 위해 집을 나서는 모습. .(차명진 전 의원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차명진 전 새누리당 의원은 21대 총선 후원금 중 남은 5800만원을 하는 수없이 미래통합당에 납부했다며 "솔직히 배 아프다"고 했다.

차 전 의원은 13일 "지지자들이 지난 총선때 분에 넘치게 후원금 1억5000만원 채워 주셨다"며 "그중 9200만원을 사용하고 5800만원이 남아 그 돈을 천안함 유가족에게 기부할 생각이었다"고 했다.

이어 "처음엔 선관위도 그렇게 할 수 있다고 구두통보 해줬지만 얼마후 천안함 유가족은 사회복지 기관이 아니어서 안된다며 정치자금법상 소속정당에 납부해야 한다고 통보해 왔다"고 밝혔다.

그는 "안 주면 국고로 귀속된다고 해서 저를 제명시킨 미통당이지만 그 곳에 고스란히 5800만원을 납부했다"며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7000만원으로 1위, 제가 5800만원으로 2위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이걸 보고받으면 뭐라 할까, 나 같으면 쫓아낸 거 미안해서라도 돌려 줄텐데"라며 "주변에 가슴 아프게 어려운 사람이 널려있어 그 분들한테 주면 진짜 요긴한 곳에 쓸텐데 아무 하는 일 없는 미통당에게 그 거금을 공짜로 줘야 한다니 배가 무지 아프다"고 씁쓸해했다.
buckba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