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1골 1도움' SON, 북런던더비 MOM 휩쓸어...최고 평점까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현호 기자=손흥민(28, 토트넘)이 여러 매체로부터 북런던더비 최우수선수로 인정받았다.

토트넘은 13일 오전 0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에서 아스널에 2-1 역전승을 거뒀다. 이로써 토트넘은 승점 52점이 되어 리그 8위에 자리했다.

토트넘은 0-1로 끌려가던 전반 20분에 상대 수비수 실책을 손흥민이 동점골로 마무리했다. 후반 36분에는 손흥민이 올려준 코너킥을 토비 알더베이럴트가 헤더 역전골로 만들어 귀중한 승점 3점을 따냈다. 손흥민은 커리어 최초 리그 10골-10도움 기록을 썼다.

경기 종료 후 EPL 사무국이 온라인 팬투표로 뽑은 'KOM(킹 오브 더 매치)'에는 손흥민이 1위에 올랐다. 60.2%의 지지율을 받았다. 영국 공영방송 'BBC' 역시 손흥민을 MOM(맨 오브 더 매치)으로 선정했다. "동점골을 넣은 손흥민이 결승골까지 어시스트한 덕에 토트넘이 이길 수 있었다"고 칭찬했다.

영국 '스카이 스포츠' 또한 "손흥민은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이 경기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기력을 선보였다. 무리뉴 감독은 손흥민의 활약에 기뻐했을 것"이라는 멘트와 함께 MOM으로 손흥민을 뽑았다.

'풋볼 런던'도 "토트넘의 실점 직후 손흥민이 빠르게 동점골을 넣었다. 후반 막판에는 알버데이럴트의 역전골을 어시스트했다. 골 1개와 도움 1개를 기록한 손흥민에게 더 이상 바랄 게 없다"고 극찬했다.

사진=게티이미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