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해발1200m 숲속트레킹·노천 스파…`두근두근` 언택트 캠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안심휴가 ◆

매일경제

안심을 품은 '이색 캠핑'이 있다. 언택트. 여기에 숲트레킹과 숲캉스는 덤이다.

◆ 평창은 불멸이다…'휘닉스' 평창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두 곳이 강원도와 제주다. 제주가 바다로 코로나19를 뛰어넘었다면 강원은 산으로 뚫었다. 강원도 하고도 태기산을 품은 휘닉스평창이 겨울철 스키장 베이스로 활용되는 널찍한 잔디광장을 '포레스트 파크'로 꾸몄다. 예능 프로그램 '비긴어게인 코리아'에서 이소라, 헨리, 이수현, 하림, 적재, 정승환, 이하이 등이 '시네마 버스킹'을 펼쳐 완전히 떠버린 곳이다.

휘닉스평창이 내놓은 이색 언택트 캠핑 코스는 스리 콤보(3인방)다. 첫번째 주자는 포레스트 캠핑(BBQ). 잔디광장 내 캠핑장을 따로 마련해 충분한 거리 두기로 안전하게 캠핑 다이닝을 즐길 수 있다. 쇠고기 안심, 꽃등심, 돼지 목살, 등갈비 등 푸짐한 구이용 재료들이 나온다. 생맥주 무제한 제공도 매력. 캠핑에 빠질 수 없는 '무제한 라면 뷔페'도 눈길을 끈다. 매일 저녁 6~10시에 운영. 사전 예약은 필수다.

두 번째 주자는 루지랜드. 코로나 블루를 한 방에 날릴 수 있는 액티비티가 기다린다. 1.4㎞ 트랙을 자랑하는 휘닉스 루지랜드는 평창의 자연을 마주보며 무동력 썰매를 타고 내려오는 인기 스포츠 어트랙션 중 하나다. 주중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은 저녁 9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숲캉스족이라면 웰니스 숲 트레킹도 빼놓지 말아야 한다. 태기산 해발 1261m 정상에서 동남쪽 산허리(해발 700~800m)를 돌아가며 자연 숲길을 거닐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피톤치드가 가득해 몸과 마음을 정화시킬 수 있다.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낮 12시까지. 사전 예약을 통해 선착순 모집하며 호텔 1층에서 출발한다.

▶ 한 방에 즐기려면 = '올 인클루시브 썸머포레스트 패키지'가 있다. 객실 1박, 조식(또는 중식), 포레스트 캠핑(또는 온도디너), 와인마리아주(또는 애프터눈 티 세트), 루지(또는 블루캐니언)로 구성된다. '웰니스 숲 트레킹 패키지'는 객실 1박, 조식, 웰니스 숲 트레킹, 와인 마리아주(또는 애프터눈 티 세트), 관광 곤돌라가 포함이다.

◆ 도심 속 카라반…이천 테르메덴

매일경제

이천 테르메덴 야외풀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숲캉스에 노천온천 스파까지. 보기만 해도 심장이 뛰는 곳. 카라반 메카 경기도 이천 '테르메덴'이다. 서울 강남에서 불과 50분 거리. 게다가 작년 여름 리뉴얼을 거쳐 수도권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테르메덴 최대 매력은 유럽형 숲속 카라반 '캠핑단지'. 촘촘히 들어선 나무 사이사이에 총 30동의 고급 카라반이 포진해 있다. 캠핑 장비 챙기느라 고생할 필요도 없다. 몸만 가면 된다. 카라반 내부도 명불허전. 에어컨, TV, 냉장고까지 마치 호텔 방 하나를 통째로 떼어온 느낌이다. 카라반 외부는 한술 더 뜬다. 개별 목재데크 위에 캠핑의자와 함께 아늑함을 더하는 조명까지 모든 게 갖춰져 있다. 감성 캠핑의 완성판인 셈. 자동으로 거리 두기가 가능하니 언택트 휴가지로도 손색이 없다. 카라반 A~E존 가격은 주중 24만2000원, 주말과 극성수기에는 33만원씩.

캠핑카만 있으면 자칫 지루해질 터. 그래서 야외 스파가 기다린다. 캠핑 패키지를 이용하면 테르메덴 풀앤스파권 2장이 덤으로 나온다. 여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인피니티풀, 마운틴슬라이드, 키즈스플래시존 등 다양한 테마존이 펼쳐진다. 매주 토요일에는 밤 10시까지 나이트 스파가 운영되니 한여름밤 추억도 남길 수 있다.

▶ 카라반 캠핑 두 배 즐기려면 = 캠핑존은 30동, 스파존(테르메덴 풀앤스파)은 총면적 3만㎡(스파 2만㎡·카라반 9000㎡) 규모다. 사계절 온천수를 이용하는 것도 매력. 카라반을 이용하면 테르메덴 풀앤스파권 2장을 덤으로 준다. 카라반 1박이 싫으면 스파만 이용해도 된다. 성수기 주말 가격은 성인 5만2000원, 소인 4만4000원씩.

인터파크투어가 콕 집은 글램핑장 5곳

매일경제

씨스포빌 카라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평 포세이돈 카라반

포세이돈 카라반은 물 좋고 산세 좋은 경기 가평에 있다. 서울에서 차로 2시간 내에 도달 가능한 거리로, 수도권에서 가깝다는 이점이 있다.

카라반 전 객실에 와이파이가 설치돼 있다. 개별 바비큐 장비가 설치돼 있어 투숙자들끼리 식사하기 편하며, 전용 선착장에서 다른 여행객들과 섞이지 않고 수상레저를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카라반에서 청평호를 바라보는 풍경도 일품이다.(경기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25-6)

▷전남 여수경도글램핑파크

여수경도글램핑파크는 전남 여수시 대경도에 있다.

국동항에서 여객선을 타고 5분이면 닿는 대경도는 골프장과 어촌체험 등 주변 관광지가 조성돼 있으며, 한려수도 여수 바다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명소다. 성수기를 제외하면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무료 픽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도로 정비가 잘돼 있어 ATV(사륜형 이륜자동차), 자전거, 인라인보드 등을 타기에도 좋다.(전남 여수시 경호동 307-3)

▷부산 더무빙카라반

더무빙카라반은 부산에서도 바다 경관이 빼어난 기장군에 있다. 임랑해수욕장이 걸어서 5분, 간절곶, 용궁사, 해운대 등이 차로 30분 거리다. 자연 속에서 즐기는 감성 카라반 캠핑을 신조로 조성돼, 일상을 잠시 세워두고 추억 쌓기에 몰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카라반 전 객실이 바다 전망이다.

40년 된 한식 레스토랑 '고스락'이 선보이는 신선한 특산물 음식도 별미다. 고스락 역시 독채형 방갈로 구조로 돼 있어 비접촉에 적합하다.(부산 기장군 장안읍 월내리 553)

▷강원 횡성 자연과힐링리조트

산속 맑은 공기를 마시려면 강원도가 딱이다. 횡성에 위치한 '자연과힐링리조트'는 무더운 여름 좋은 피서 장소로 제격이다. 최대 12인이 투숙할 수 있는 패밀리룸과 2~4인용 카라반이 있다. 풀빌라는 공사 중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시설이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 실내 어린이 놀이터와 대형 트램펄린을 보유하고 있으며, 야외 숯불 바비큐장, 실내 스크린골프장, 야외 운동장, 무료 원두커피 등이 구비돼 있다.(강원도 횡성군 청일면 봉덕로299번길 65)

▷삼척 씨포스빌 리조트

동해 바다를 카라반에서 감상하려면 삼척 씨포스빌 리조트가 적절하다. 총 20개의 카라반이 동해 바다를 향해 일렬로 쭉 늘어서 있다. 8.3m 길이로 보통 2~4인용 카라반보다 규모가 커 최대 6인까지 투숙할 수 있다. 카라반 밖에선 상맹방 해수욕장으로부터 시원한 파도 소리가 바람을 타고 들어온다.

해수욕장뿐 아니라 리조트 내부 수영장도 있어 골라서 수영하는 재미가 있다. 밤에는 리조트에서 유료로 그릴을 빌려 바비큐 파티를 열 수 있다.(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상맹방길 30-80)

[신익수 여행전문기자 / 권오균 여행플러스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