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故최숙현 선수 사망사건

故최숙현 폭행 안주현 '구속영장' 청구…법원 수용 여부 관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찰 "도주와 증거인멸 우려 있고 사건 원인 규명 위해 영장 신청"

검찰 12일 오전 영장 청구…대구지법 13일쯤 영장실질심사 예정

포항CBS 문석준 기자

노컷뉴스

경주경찰서에 있는 경북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사진=문석준 기자)


故 최숙현 선수 인권 침해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핵심 가해자로 지목된 팀닥터(운동처방사) 안주현(45)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면서 법원의 구속영장 발부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경북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12일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팀에서 '팀닥터'로 불리며 최숙현 선수를 비롯한 선수들을 폭행하고 불법의료행위를 한 혐의를 받고 있는 안주현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안 씨는 해외 전지훈련 등에서 선수들에게 욕설과 폭행을 하고, 미국에서 의사면허를 취득한 것처럼 속인 뒤 마사지와 심리치료를 명목으로 금품을 받아 챙긴 혐의(보건범죄 단속에 관한 특별조치법 위반)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여성 선수들을 상대로는 치료를 명목으로 신체를 만지는 등 성추행했다는 의혹도 제기된 상태다.

경찰은 지난 10일 법원으로부터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대구에서 숨어지내던 안씨를 폭행 및 불법의료행위 등의 혐의로 긴급체포했다.

이어 이틀간 집중 조사를 벌여 혐의의 상당 부분을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번 사건의 원인과 책임을 명확히 규명하기 위해서는 안씨에 대한 구속이 필수적이라고 보고 영장을 신청했다.

경찰 관계자는 "안씨가 그동안 잠적하는 등 도주와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고 사안의 중대성을 감안할 때 구속영장 발부가 필요한 것으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하자 검찰은 법원에 영장을 청구한 상태로, 안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는 오는 13일 대구지방법원에서 열릴 것으로 예상되고 구속 여부는 이르면 이날 오후쯤 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