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영상] 이해찬, 박원순 성추행 의혹 질문에 "예의가 아니다…. XX 자식 같으니"

댓글 1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1) 이승아 기자,송영성 기자 =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빈소를 찾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박 시장의 성추행 의혹을 묻는 말에 불쾌감을 표현했다.

이 대표는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박 시장의 빈소를 방문한 뒤 기자들을 만났다. 이해찬 대표는 한 기자가 '고인에 의혹이 불거졌는데 당차원에서 대응할 계획인가'라고 묻자 "그건 예의가 아니다. 그런 것을 이 자리에서 예의라고 (질문)하느냐"고 언성을 높였다.

이어 "최소한도 가릴 것이 있고…."라고 덧붙이며 잠시 굳은 얼굴로 취재진을 노려보다 "XX 자식 같으니라고" 했다.

앞서 이 대표는 "(박 시장과) 저는 1970년대부터 민주화 운동을 하면서 40년을 함께해 온 오랜 친구"라며 "우리 사회에 무너졌던 시민운동을 일궈내고 서울시 행정을 맡아 10년 동안 잘 이끌어왔는데 이렇게 황망하게 떠나고 나니 애틋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박 시장의 뜻과 철학이 잘 살아날 수 있도록 나라를 위해서, 서울시를 위해서 저희가 할 수 있는 일을 최대한 뒷받침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뉴스1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故 박원순 서울시장 빈소에서 조문을 마친 후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0.7.10/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eunga.lee@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