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슈 박원순 서울시장 사망

이해찬, 박원순 성추행 의혹 질문에 “예의없다” 호통

댓글 1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쿠키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0일 오전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서 조문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쿠키뉴스] 정유진 인턴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에 대한 취재진에 질문에 “예의가 없다”며 질타했다.

이 대표는 10일 고(故) 박원순 시장의 빈소가 차려진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서 취재진과 만나 ‘고인에 대한 의혹을 당 차원에서 대응을 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예의가 아니다. 그런 걸 이 자리에서 예의라고 하는 것인가. (상 중에) 최소한 가릴 게 있다”라며 호통을 쳤다.

이 대표는 이날 낮 12시 30분께 박 시장의 조문을 마치고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을 빠져나왔다. 이 대표는 박 시장에 대해 “70년대부터 민주화 운동을 하면서 40년을 함께 해 온 오랜 친구”라며 “친구가 이렇게 황망하게 떠났다는 비보를 듣고 애석하기 그지없다”며 애도를 표했다.

이어 그는 “우리 사회에 불모지였던 시민운동을 일궈내고 서울시 행정을 맡아 10년 동안 잘 이끌어 왔는데 이렇게 황망하게 떠나니 애틋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이어 “박 시장의 뜻과 철학이 살아날 수 있도록 최대한 뒷받침하겠다”고 덧붙였다.

ujiniej@kuki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