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관악구, 코로나19 사각지대 고시원 778개소 방역 점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직원 130여 명 투입 10~14일 고시원 778개소 선제적 전수 점검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지역내 고시원 현장 방문 점검 및 홍보를 추진한다.


최근 예측하지 못한 집단 감염이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관리 사각지대에 있는 고위험시설에 대한 선제적 예방체계를 구축하려는 조치다.


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위험도 평가 표본점검결과 고시원 방역관리가 상대적으로 미흡한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고시원에 대한 선제적 전수점검에 나섰다.


구는 지역내 총 778개 고시원을 대상으로 10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직원 130여명을 2인 1조로 구성, 현장에 직접 방문, 점검 및 홍보를 추진한다.


점검반은 코로나19 고시원 방역지침을 배부, 관리자에게 방역지침 홍보 및 준수 협조를 요청, 점검표에 따른 점검 실시와 함께 손소독제 800개를 지원한다.


점검내용은 ▲방역관리자 지정 ▲시설 방역소독 ▲손 소독제 비치 ▲방문자 명부 작성 ▲매일 2회 이상 환기 여부 등이다.


특히, 방역관리자 지정여부와 조리실, 세탁실, 화장실 등 공용 공간 1일 1회 이상 소독여부 등 방역지침 준수 여부를 집중 점검한다.


박준희 구청장은 “고시원에 대한 선제적 현장점검을 해 고위험시설에 대한 사전예방을 통해 소규모 집단 감염에 철저하게 대비하겠다”며 “촘촘한 방역 체계를 운영, 방역사각지대 없는 안전한 관악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