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與, 박원순 실종에 내일 부동산 당정협의 전격 취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민주당 지도부, 긴급 대책회의 열어 취소 결정

오전 중 정부 부동산 종합대책 발표는 예정대로

뉴시스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0.07.08. bluesoda@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남희 기자 = 박원순 서울시장의 급작스런 실종 사태로 9일 정치권에 충격에 휩싸인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당초 오는 10일로 예정했던 '부동산 종합대책' 당정협의를 취소했다.

다만 종합부동산세(종부세) 인상을 골자로 한 정부의 부동산 종합대책은 예정대로 오전 중 발표될 전망이다.

민주당 지도부는 이날 밤 늦게 박 시장 실종 사건과 관련한 긴급 대책회의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민주당 지도부는 박 시장 실종 상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 것으로 전해진다.

대책회의 뒤 민주당 지도부는 10일 오전 7시30분 개최 예정이었던 부동산 대책 당정협의의 전격 취소를 결정했다. 민주당 소속인 박 시장의 생사 여부가 불투명해짐에 따라 관련 상황 대응이 더 중요해졌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당초 이번 당정협의에서 당정은 부동산 종합대책의 최종안을 확정하고 오전 중 정부 합동 형식으로 그 내용을 발표할 계획이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김병문 기자 = 박원순 서울시장이 연락두절 상태라는 신고가 접수된 9일 경찰과 소방 구조대가 서울 성북동 핀란드 대사관저 인근에서 수색작업을 있다. 2020.07.09.dadazon@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민주당 허윤정 대변인은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당정협의는 취소 됐지만 발표는 그대로 간다"며 "오늘 (당정협의에서) 부동산 관련 정책을 대부분 합의해서 추가적인 협의는 판단에 따라 취소했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의 부동산 대책은 10일 오전에 발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정부의 대책 발표와 별도로 민주당은 조정식 정책위의장이 임대차보호법과 관련한 브리핑을 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