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시중 유통 '비말차단 마스크' 3개 제품 부적합… "물샘현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식약처 제공




시중에 판매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 35개사 56개 제품 중 2개사의 3개 제품이 품질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비말차단용 마스크 35개사 56개 제품에 대한 전수검사를 실시한 결과 2개사 3개 제품에서 물샘 현상이 발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수거·검사는 최근 '비말차단용 마스크' 물샘현상 지적에 따라 시행한 것으로, 시중에 유통 중인 접이형과 평판형 제품을 대상으로 액체저항성 시험을 실시했다.

부적합 품목 모두 허가 시에는 기준에 적합했으나, 허가 후 마스크 생산 과정에서 마스크 본체와 상·하 날개가 적절하게 접합되지 않아 물샘 현상이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으며, 필터 등 원자재 문제는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제품은 제이피씨 '이지팜프레쉬케어마스크(KF-AD·대형)'와 '이지팜이지에어마스크(KF-AD·대형)' 2개 제품과 피앤티디, '웰킵스언택트마스크(KF-AD·대형) 1개다.

식약처는 이번 부적합 제품을 생산·유통한 2개사에 공정 개선을 지시했다. 또 해당 업체에 대한 제조업무정지 처분 및 부적합 제품에 대한 회수·폐기 조치를 실시할 계획이다.

소비자들은 구매한 제품에 대해 해당 업체 고객센터를 통해 교환·환불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장윤서 기자(panda@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