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숭실대, 2021년도부터당구 '3쿠션 1명' 특기생 선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강필주 기자] 숭실대학교가 2021년도 수시전형부터‘당구종목 체육 특기생’을 선발한다.

숭실대는 2021년도 신입생 수시전형부터 스포츠학부 예체능우수인재전형에 당구 종목이 신설됐으며 모집 세부 종목은 캐롬 3쿠션, 총 인원은 1명이이라고 밝혔다.

이번 특기생 신설을 추진한 숭실대학교 스포츠학부의 오세이 교수는 “중·고등학교 선수들은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기회가 제한되어 있어 저변 확대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고 판단해, 당구특기생을 선발하고 육성함으로 선수 및 지도자, 종목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는 일익을 담당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오 교수는 “그 동안에도 스포츠 학부는 전 국가대표 감독인 이장희 박사(겸임교수) 초빙을 통해 당구를 교양과목으로 개설하여 학생들에게 당구 종목을 보급하기 위해 힘썼으며, 내년부터는 학교 내에 선수들을 위한 전용 훈련장 마련을 계획하는 등 명실 공히 당구 아카데미로 자리매김할 준비를 하고 있다”라고 추진 배경 및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이에 대한당구연맹 나근주 사무처장은 “이번 특기생 신설로 당구 종목의 발전과 선수 육성에 기여해 주신 숭실대학교 황준성 총장님을 비롯해 실무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린다”며, “이번 특기생 신설은 당구 꿈나무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확신하며, 당구 특기생 제도가 활성활 될 수 있는 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letmeout@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