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홍준표, 추미애·윤석열 싸잡아 비판…"영역 싸움 그만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 콩깍지서 나와 민생과 상관없는 측근 봐주기 수사"

뉴시스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홍준표 무소속 의원. 2020.06.09. bluesoda@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문광호 기자 =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갈등에 대해 "본질은 영역 싸움에 불과한데 서로 정의와 형평을 내세우고 있으니 보는 국민들만 짜증난다"고 비판했따.

홍 의원은 지난 8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추 장관과 윤 총장의 '밀당'(밀고 당기기)이 점입가경"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한 분(추 장관)은 정치권에서 문 정권의 탄생의 최대 공로자로서 당대표, 법무부 장관에 이르렀고 다른 한 분(윤 총장)은 박영수 특검의 수사팀장으로 탄핵 대선을 이끌어내 문 정권 탄생의 최대 사법적 공로자였던 덕분에 파격적 승진을 거듭해 검찰 총장까지 된 사람"이라며 "문 정권 아래서 두 사람이 벌이고 있는 지금의 밀당은 참으로 가관"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마치 삼국지에 나오는 조식의 칠보시(七步詩)처럼 어찌 한 콩깍지에서 나와 서로 민생과 아무런 상관없는 측근 봐주기 수사를 두고 서로 기싸움을 하고 있나"라며 "그만들 하라. 국민들이 그리 무지하지 않다"고 전했다.

앞서 추 장관은 지난 2일 윤 총장에게 '검·언 유착' 사건 관련 전문수사자문단 심의 절차를 중단하고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에 독립적인 권한을 부여하라는 수사지휘를 내렸다.

윤 총장은 '독립적인 수사본부' 구성을 절충안으로 제시했지만 추 장관이 이를 거부하고 이날 오전 10시까지 입장을 밝힐 것을 촉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oonli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