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김종인, '대권주자' 원희룡 만나 OK 사인..."당에서도 많이 돕겠다" 독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야권 잠룡으로 꼽히는 원희룡 제주지사를 만나 "당 차원에서도 돕겠다"며 'OK 사인'을 전했다. 차기 대권 도전을 선언은 원 지사의 주가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모양새다.

김 위원장과 원 지사는 지난 7일 오전 11시부터 약 15분께 배석자 없이 대화를 나눈 것으로 밝혀졌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원희룡 제주도지사,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달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사회안전망 4.0 정책토론회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kilroy023@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이왕 하는 것 국민의 분노나 답답한 것들을 대변하고 단단히 준비해서 제대로 했으면 좋겠다"며 "당에서도 많이 돕겠다"고 말했다고 한다.

원 지사는 최근 부동산 정책이 화두로 떠오르자 '부동산 백지신탁제'를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공적인 권력을 가지고 대다수 국민들의 사적 영역에 대해 규제하고 개입하고 권력을 행사하려면 (공적 영역에서도) 손이 깨끗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부동산 백지신탁제도나 고위공직자들이 약속한 대로 집을 팔아야 되는 것은 당연하다"며 "본격적인 내 집 마련, 부동산 문제 해결을 위한 장기적인 비전에 대한 국민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논의들이 초당적으로 진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이에 대해 "당연히 맞는 말이고 그렇게 해야한다"며 "당 차원에서 뜻을 모아가자"는 취지로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만남은 김 위원장의 요청으로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정가에서는 김 위원장이 그동안 언급해온 '당 밖에서 꿈틀거리는 대권주자' 물색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김 위원장은 최근 기자 오찬 간담회에서 "바깥에서 꿈틀꿈틀거리는 사람이 있다"며 "11월이 되면 그런 사람들이 나타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원 지사는 야권의 대표적인 대선주자로 꼽힌다. 그는 지난달 9일 장제원 의원이 주도하는 미래혁신포럼 특별강연 세미나 첫 강연자로 나서 "보수의 정체성을 찾아 유능한 집단이 되어 이기는 정당이 되자"며 "문제의 핵심은 이기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누구와 해야할지다. 후반전 역전 드라마의 신화창조 여정에 함께 가자"며 사실상 대권 도전을 선언했다.

한편 통합당은 서서히 지지율을 회복하고 있다. 지난 6일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국민 여론을 조사한 결과 통합당 지지율은 14주 만에 30%를 넘어섰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지지도율은 하향곡선을 걸으며 38.3%를 기록했다. '6·17 부동산 정책 파장'에 더불어민주당 지지도가 급락한 것이다.

통합당은 최근 전국단위 선거에서 20대 총선·대통령선거·지방선거·21대 총선 등 내리 4연패를 당했다. 오는 2022년 대통령선거에서 반드시 수권정당으로 거듭나겠다는 전략이다.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