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끝없는 부동산 전쟁

이해찬 "부동산대책, 한번에 다 끝내는 것 아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파트 양도차익으로 큰 돈 벌 수 있다는 의식 사라져야"

연합뉴스

최고위원회의 발언하는 민주당 이해찬 대표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홍규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8일 부동산 대책과 관련, "차제에 아파트 양도 차익으로 터무니없는 돈을 벌 수 있다는 의식이 우리 사회에서 사라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아파트 가격이 아주 급속도로 급격하게 오르고 있어서 국민의 걱정이 매우 많고 박탈감까지 느끼는 분이 많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당에서 대책을 만들고 있는데 가능한 7월에 할 수 있는 것은 7월 임시국회 내에 하고 부족한 것은 더 신중하게 검토해서 정기국회에 가서 보완하겠다"며 "한 번에 다 끝내는 것이 아니고 계속 문제 의식을 가지고 접근하겠다"고 했다.

그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출범과 관련, "시한이 15일이어서 며칠 안 남았다"며 "검찰개혁의 상징인 공수처 법안이 발효되도록 야당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촉구했다.

연합뉴스

최고위원회의 발언하는 민주당 이해찬 대표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jeong@yna.co.kr



공수처장 후보 추천위원에 대해선 "객관적이고 중립적이고 공정성이 있는 두 분을 선정해 당에 보고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solec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