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장애인고용공단, 코로나19 극복 ‘생명 나눔 헌혈운동’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한국장애인고용공단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 임직원으로 구성된 디딤도리 봉사단은 지난 7일 공단 본부에서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과 함께 코로나19 극복, 생명 나눔 헌혈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헌혈 참여율이 급격하게 감소해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적극적인 도움이 되고자 공단 임직원 개개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한 자발적인 참여로 추진됐다.

공단 임직원은 코로나19 예방 수칙과 헌혈 전·후 행동요령을 준수해 방역과 사회공헌 모두에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 줬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전국 곳곳에 있는 공단 소속기관에서도 생명 나눔 헌혈운동에 동참할 것”이라며 “헌혈을 통해 국가적 재난을 함께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디딤도리 봉사단’은 시각장애인용 점자도서 제작, 중증장애인 문화체험 지원 등 업무특성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과 더불어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재난을 극복하기 위해 장애인 다수고용사업장의 생산품을 구매하는 착한소비 지원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3월에는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대구·경북지역에 성금 1,000만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전국 안성렬 기자 ansungy0647@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