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시진핑 "코로나19 대응·경제 안정이란 막중한 임무 직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르헨티나 대통령과 상호 서한…도미니카 대통령 당선인에 축전

연합뉴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
(베이징 신화=연합뉴스)



(베이징=연합뉴스) 심재훈 특파원 =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제와 경제 안정이라는 막중한 임무에 직면해 있다고 밝혔다.

8일 인민일보(人民日報)에 따르면 시진핑 주석은 전날 알베르토 페르난데스 아르헨티나 대통령과 코로나19 공동 대응 및 실무 분야 협력을 담은 서한을 교환하면서 이런 심경을 내비쳤다.

시진핑 주석은 서한에서 "현재 중국과 아르헨티나 등 중남미 국가들은 방제와 경제 안정, 민생 보장이라는 막중한 임무에 직면해 있다"면서 "중국은 아르헨티나를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시 주석은 이어 "중국은 아르헨티나의 국가 안정과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지한다"면서 "양국 간 우호 교류와 실무 협력을 심화해 전면적 전략 동반자 관계를 발전시킬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페르난데스 대통령도 서한에서 중국의 코로나19 지원에 감사를 표하면서 "양국의 전면적 전략 동반자 관계 및 다자간 협력이 더욱더 깊어지길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시진핑 주석은 전날 루이스 아비나데르 도미니카 당선인에게 축전을 보냈다.

시 주석은 중국과 도미니카 관계가 수교 2년 만에 급속히 발전했다면서 도미니카에 대한 더 많은 지원을 약속했다.

president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