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축구 해외파 소식

이강인 벼락같은 극장 결승골…발렌시아, 바야돌리드에 2-1 승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출전 시간 부족 등으로 발렌시아와 이별을 준비 중인 이강인(19)이 벼락같은 '극장 결승골'로 새 지휘봉을 잡은 보로 곤살레스 감독에게 첫 승리를 선물했다.

이강인은 8일(한국시간) 스페인 발렌시아의 메스타야에서 열린 레알 바야돌리드와 2019-2020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35라운드 홈 경기에서 1-1로 팽팽하던 후반 43분 중거리 왼발슛으로 결승 골을 뽑아내 팀의 2-1 승리를 결정했다.

이로써 이강인은 지난해 9월 25일 헤타페를 상대로 프리메라리가 데뷔골을 터트린 이후 9개월 12일 만에 득점포를 재가동하며 시즌 2호 골을 기록했다.

또 지난달 30일 성적 부진으로 경질된 알베르트 셀라데스 감독의 뒤를 이어 지휘봉을 잡은 보로 곤살레스 감독은 3경기 만에 마수걸이 승리를 따냈다.

발렌시아는 전반 29분 페널티 지역 오른쪽 측면으로 돌파한 케빈 카메이로의 크로스를 막시 고메스가 반대쪽에서 쇄도하며 골 지역 왼쪽에서 오른발 슛으로 볼의 방향을 바꿔 선제골을 뽑았다.

그러나 후반 2분만에 바야돌리드의 빅토르 가르시아에게 동점골을 허용, 경기는 무승부로 가는 듯 했다.

하지만 후반 18분 투입한 이강인이 후반 43분 마침내 극장 결승 골이 터트렸다.

이강인은 페널티 지역 오른쪽 부근에서 볼을 잡아 수비수 2명을 앞에 놓고 강력한 왼발슛으로 바야돌리드 골대 오른쪽 구석에 정확하게 볼을 꽂았다. 이강인의 시즌 2호 골이자 천금의 결승 골이었다.

[이상규 기자 boyondal@mkinternet.com]

매일경제

epa08533157 Valencia CF's Kang-in Lee (top) celebrates with teammates after scoring the 2-1 goal during the Spanish LaLiga match between Valencia CF and Real Valladolid, in Valencia, eastern Spain, 07 July 2020. EPA/KAI FOERSTERLING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