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배제성 쾌투 & 박경수 쐐기포...술술 풀린 KT, KIA 완파 '2연승' [광주 리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광주, 이선호 기자] KT 위즈가 2연승을 달리며 승률 5할에 한걸음 다가섰다.

KT는 7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에서 선발 배제성의 5승 호투와 박경수의 쐐기 투런 홈런을 앞세워 8-2로 승리했다.

2연승을 거둔 KT는 상승세를 이으며 승패적자를 2개로 줄였다. KIA는 선발 임기영이 부진했고, 실책 등이 겹쳤고 타선도 터지지 않아 3연패를 당했다.

KIA는 1회말 선두타자 이창진의 중전안타에 이어 프레스턴 터커가 우월 투런포를 가동해 가볍게 2-0으로 시작했다. 그러나 이어진 2사 2,3루에서 추가점을 뽑지 못했다.

KT는 1회 무사 1,2루, 3회 무사 1루의 기회를 살리지 못하며 어렵게 경기를 풀어갔다.

그러나 4회 유한준, 배정대, 박경수가 연속 볼넷을 얻어내 만루를 만들었다. 이어진 장성우의 좌익수 희생플라이로 한 점을 추격했다. 동시에 중계플레이를 하던 상대 유격수의 송구실책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심우준 타석에서 KIA 선발 임기영의 보크로 역전에 성공했다.

경기가 술술 풀렸다. 5회에서는 조용호 우전안타, 황재균 볼넷에 이어 로하스의 우전적시타로 한 점을 보탰다. 1사후 유한준의 적시타로 또 한 점. 이어진 폭투 때 홈에서 투수의 포구 실책으로 또 한 점을 얻었다. 행운이 줄이어 찾아오는 KT의 4회와 5회 공격이었다.

KT는 7회초 2사1루에서 박경수의 중월 투런포로 승부를 결정냈다.

KT 선발 배제성은 6이닝동안 9개의 탈삼진을 곁들여 5피안타 4볼넷 2실점으로 호투하고 시즌 5승을 챙겼다. 개인 한 경기 최다 탈삼진이었다. 7회는 조현우, 이보근, 전유수를 앞세워 무실점으로 막았다.

KIA 임기영은 4이닝동안 5안타와 5볼넷을 내주고 6실점(4자책) 부진으로 패전을 안았다. 뒤를 이은 고영창은 승계주자의 득점을 허용했고, 김기훈은 투런홈런을 맞았다. /sunny@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