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박상학 "김정은 머리 위에 계속 진실 떨어뜨리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외신기자 회견서 "문재인 정권이 '표현 자유' 파괴" 주장

뉴스1

박상학 자유북한운동연합 대표가 6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서울 주재 외신기자들을 상대로 기자회견을 하기 위해 회견장으로 이동 중이다. 2020.7.6/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용석 기자 = 박상학 자유북한운동연합 대표가 6일 서울 주재 외신기자들을 상대로 대북전단 살포 관련한 경찰 수사의 부당성을 주장하고 나섰다.

일본 마이니치·요미우리신문 등에 따르면 박 대표는 이날 서울외신기자클럽(FCC) 초청 기자회견에서 "문재인 정권은 한국 역사상 처음으로 '표현의 자유'라는 국민의 기본적 권리를 파괴했다"면서 "지금까지 15년 간 전단을 (북한에) 보내왔지만 경찰력을 동원한 수사를 받은 적은 없었다"고 말했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최근 통일부로부터 박 대표가 이끄는 자유북한운동연합 등 탈북자단체의 남북교류협력법 위반 혐의 등에 관한 고발장이 접수됨에 따라 수사를 벌이고 있다.

이에 앞서 통일부는 자유북한운동연합 등이 지난 5월 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비방하는 내용이 담긴 대북전단을 살포한 데 대해 북한 측이 강력 반발하고 나서자, 이들 단체가 "남북교류협력법의 반출 승인 규정을 위반하고 남북 정상 간 합의를 정면으로 위반했다"며 고발하고 법인 설립허가 취소를 결정했다.

그러나 박 대표는 이날 회견에서 북한에 보낸 대북전단 내용을 공개하면서 앞으로도 전단 살포를 계속할 의향을 나타냈다고 마이니치가 전했다.

박 대표가 공개한 대북전단엔 김 위원장과 지난 2017년 2월 말레이시아에서 북한 공작원의 사주를 받은 여성들에 피살된 이복형 김정남 등의 사진, 그리고 김 위원장을 "형님을 살해한 악마"라고 비난하는 내용이 담긴 글이 실려 있었다.

박 대표는 "북한 주민들에게 진실을 알리기 위해" 이 전단을 대형풍선에 묶어 올 4~6월 50만장씩 3차례에 걸쳐 북한으로 보냈다고 설명했다.

북한은 자유북한운동연합 등의 이 같은 대북전단 살포를 문제 삼아 지난달 9일 남북한 당국 간의 통신선을 전면 차단한 데 이어 같은 달 16일엔 개성의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폭파했다.

박 대표는 "어쩌면 난 감방에 갈 수도 있겠지만, 동지들 중에서 제2, 제3의 내가 나와 계속 김정은의 머리 위에 사실과 진실을 떨어뜨릴 것"이라고 말했다.
ys4174@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