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서울시, 2020년 상반기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접수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서울시가 2020년 상반기에 발생한 학자금대출 이자를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지원대상자는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대출을 받은 대학생 또는 졸업 후 5년 이내 서울시 거주자이다.

주민등록 상 서울 거주자이면서, 전국 대학 재학생이거나 졸업 후 5년 이내에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은 1년에 2회 신청을 받고 지원한다.

예산범위 내에서 모든 선정자에 대해 2020년 상반기에 발생한 이자 전액 지원하지만, 예산범위를 넘어설 경우에는 소득분위별로 차등 지원한다. 우선 다자녀가구와 소득 7분위이하 일반 상환학자금 대출자에게는 이자가 전액 지원된다. 소득 8분위 일반 상환학자금 대출자와 소득 8분위 이하 취업후 상환학자금 대출자에게는 소득별 차등 지원된다. 최종적인 소득별 지원액은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심의위원회'에서 결정한다.

지원이 완료된 12월 이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학자금대출상환란에서 대출계좌별로 최종 지원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는 2012년부터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사업을 시작해 2019년까지 총 11만여 명에게 약 93억 원의 이자액을 지원했다. 향후에도 청년의 금융부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지속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시는 2012년부터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사업을 시작해 2019년까지 총 11만여 명에게 약 93억 원의 이자액을 지원했다.

ahnman@fnnews.com 안승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