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T맵 사용 운전자 많이 가는 식당 알려드려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KT, ‘T맵 미식로드’ 내놔

“T맵 이용자 음식점 방문 데이터

18억개 분석해 맞춤형 맛집 추천”


한겨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스케이텔레콤이 연간 1800만명이 쓰는 빠른 길 안내 서비스 ‘티(T)맵’ 이용자들이 많이 찾는 음식점을 알려주는 ‘티맵 미식로드’ 서비스를 내놨다. 지난 5년 동안 쌓인 18억개의 티맵 이용자들의 음식점 방문 데이터를 분석해 맛집을 알려준다.

티맵 미식로드는 지역·성별·나이·동행자 등을 고려해 개인 맞춤형 맛집을 추천한다. 이용자의 성별과 연령대에 따라 인기 맛집을 소개하는 한편, 어린이 혹은 부모님과 방문하기 좋은 음식점을 알려주기도 한다. 예를 들어, 동행자로 아이를 설정하면 어린이집·키즈카페·초등학교 등 아이 관련 장소 검색 이력이 많은 티맵 이용자들이 자주 방문한 맛집 데이터를 분석해 추천한다.

티맵 미식로드를 이용하면 다양한 주제별 맛집도 찾을 수 있다. 5년 동안 사랑받은 맛집, 인증샷 찍기 좋은 카페, 최근 뜨는 맛집, 현지인이 자주 찾는 맛집 등이 준비돼 있다. 음식점 상세정보에는 시간대별 방문자 수를 확인해 바쁜 시간을 피해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시간대를 알려주는 기능도 있다.

티맵 미식로드는 가입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전용 누리집(tastytmap.com)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에스케이텔레콤은 “리뷰나 별점이 아닌 실제 방문 데이터를 분석해 믿을 수 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인기 음식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김재섭 선임기자 jskim@hani.co.kr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언론, 한겨레 구독하세요!
▶네이버 뉴스판 한겨레21 구독▶2005년 이전 <한겨레> 기사 보기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