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김광현 소속팀' 세인트루이스, 선수 2명 코로나19 확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단축시즌을 앞두고 서머캠프를 진행 중이다. ©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명의 기자 = 김광현의 소속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서 선수 2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존 모젤리악 세인트루이스 사장은 5일(이하 한국시간) 리카르도 산체스, 헤네시스 카브레라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2명 모두 투수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지난 4일 선수, 구단 직원 등 구성원 총 3185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한 결과 38명이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발표했다. 세인트루이스의 산체스와 카브레라는 여기 포함되지 않은 새로운 사례다.

'세인트루이스 포스트-디스패치'의 보도에 따르면 카브레라는 카를로스 마르티네스, 엘레후리스 몬테로, 이반 에레라와 함께 도미니카공화국에서 미국으로 이동했다. 따라서 이들 3명 중 추가 확진자가 나올 가능성도 있다.

'세인트루이스 포스트-디스패치'는 "카디널스에서는 서머캠프 명단 45명 중 8명이 합류하지 않고 있다"며 우려를 드러냈다. 8명은 확진 판정을 받은 산체스와 카브레라, 카브레라와 함께 입국한 3명, 그리고 알렉스 레예스, 주니어 페르난데스, 지오바니 갈레고스 등이다.

현재 메이저리그 각 구단은 60경기 단축시즌을 앞두고 서머캠프를 실시 중이다. 개막일은 오는 24일 또는 25일이 될 예정. 그러나 코로나19 확진자가 속출하는 가운데 불참을 선언하는 선수도 늘어나고 있어 단축시즌 역시 차질이 예상되고 있다.
doctorj@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