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AOA 그룹 내 괴롭힘 폭로

지민, 권민아 괴롭힘 폭로에 AOA 탈퇴+연예활동 중단[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그룹 AOA 전 멤버 권민아(27)의 ‘괴롭힘’ 폭로로 논란의 중심에 선 지민(29)이 결국 팀에서 탈퇴한다.

이 논란은 지난 3일 권민아가 자신의 SNS에 총 8차례에 걸쳐 장문의 글을 게재하면서 시작됐다. 해당 글의 주요 내용은 권민아가 연습생 시절부터 지민에게 지속적으로 괴롭힘을 당해왔다는 폭로성 글이었다.

권민아는 과거 췌장암 투병 중이던 아버지가 돌아가실 것 같다는 두려운 마음에 대기실에서 눈물을 흘렸으나 “너 때문에 분위기 흐려지니까 울지 마”라며 지민이 대기실 옷장으로 끌고 갔다고 밝혔다.

이어 지민의 아버지가 최근 돌아가신 것을 언급하며 “프로답게 해 언니도. 울지마 알았지? 분위기 흐려진다며 나 땜에 왜 눈치 봐야하냐며 그랬잖아. 언니도 잘 이겨내 꼭”이라며 여전히 마음에 상처를 가지고 있음을 드러냈다.

계속되는 폭로에 지민은 자신의 SNS에 “소설”이라는 짧은 글을 올렸다. 권민아의 폭로를 부인하는 듯한 분위기였다. 하지만 지민은 금세 글을 삭제했고, 권민아는 지민이 자신의 이야기를 ‘소설’이라고 했다는 점에 대해 분개했다.

결국 권민아는 지민의 계속되는 괴롭힘에 여러 차례 극단적 시도를 했다고 밝히며 자해 흔적이 남은 손목 사진을 공개해 충격을 안겼다. 그러면서 "소설?이라기엔 너무 무서운 소설이야 언니. 흉터치료 3~4번 했더니 연해졌어. 근데 언니 기억이 안 사라져. 난 그냥 언니 때문에 망가진 게 너무 너무 억울하고 아파. 힘들어"라고 토로했다.

이후 지민은 권민아의 집에 찾아가 직접 사과했다. 권민아는 4일 “진심어린 사과하러 온 모습은 제 눈에는 안보였지만, 언니는 진심일 수도 있으니 사과를 받기로 하고 돌려보냈다”면서 “이제 이 일에 대해서 언급하거나 또 글을 올리거나 말도 안 가리고 그러지 않겠다. (논란을 만들어서) 죄송하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지민도 SNS에 사과문을 올렸다. 그는 “짧은 글로 모든 것을 다 담을 수 없지만 미안하고 죄송하다. 제가 팀을 이끌기에 부족하고 잘못했다. 후회와 죄책감이 들고 같이 지내는 동안 제가 민아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했었고 세심하게 살피지 못했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자신의 행동을 후회했다.

하지만 권민아는 지민의 사과에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그는 “빌었다니요? 빌었다니요? 가기 전에 할 말은 하고 갈게요. 어제는 뭐 제가 바른길로 가기 위해서 그랬다고 했잖아요. 그런 사람이 숙소에 남자 데리고 와서 성관계 했어요? 본인부터 바른 길 가세요”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적어도 거짓말은 하지 말았어야지 끝까지 사과하기 싫고 나 싫어하는 건 알겠어. 근데 뭐? 들어올 때 그 눈빛 나 절대 안 잊을게 죽어서 똑같이 되돌려줄게 제 집에 있었던 모든 눈과 귀들 당신들도 똑같아. 신지민 언니 복 참 많다 좋겠다 다 언니 편이야 언니가 이겼어 결국 내가 졌어”라고 덧붙였다.

침묵하던 AOA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눈덩이처럼 불어난 논란에 입장을 밝혔다. FNC 측은 “지민은 이 시간 이후로 AOA를 탈퇴하고 일체의 모든 연예 활동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당사 역시 이 모든 상황에 책임을 통감하고 아티스트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 다시 한번 좋지 않은 일로 걱정을 끼쳐드린 점 사과드린다”라고 지민의 탈퇴를 공식화했다.

trdk0114@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