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속보] 오영환 휴~ 코로나 음성에 3차추경 본회의 오후10시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영환 "심려 끼쳐 죄송, 2주 자가 격리할 것"

조선일보

더불어민주당 오영환 의원./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오영환(초선·경기 의정부갑) 의원이 3일 코로나 음성 판정을 받았다. 오 의원 측은 이날 “여의도 성모병원 선별진료소 검사 결콰 코로나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오 의원은 지난 1일 지역구인 의정부에서 악수를 나눴던 시민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연락을 받고 검사를 받았다. 검사 뒤엔 의원회관 사무실에서 격리에 들어갔다.

오 의원이 코로나 검사를 받자 그간 오 의원과 접촉했던 민주당 현역 의원, 보좌진, 국회 직원 등도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격리를 하고 있던 상황이었다. 오 의원은 3일 오전 국회 생명안전 세미나와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 초청 강연 등에 잇따라 참석했다. 행사엔 이낙연·우원식·송영길·박주민·이해식·고영인 의원, 정의당 강은미 의원이 참석했다. 이낙연 의원은 오후 일정을 보류하고 오 의원의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집에서 자가 격리에 들어갔다.

오 의원의 코로나 음성 확정으로 이날 밤 10시로 예정됐던 제3차 추가경정예산안 처리를 위한 국회 본회의는 예정대로 개최될 예정이다.

조선일보

지역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진자와 접촉해 3일 검사뒤 자가격리에 들어간 더불어민주당 오영환 의원(오른쪽)이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회 생명안전포럼 연속 세미나에 참석하고 있다./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 의원은 이날 “음성 판정을 받았다. 오늘 하루 동안 심려 끼쳐드려 진심으로 송구스럽다”고 했다. 이어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확진자와 접촉하여 2주 동안 자가격리에 들어간다. 자가 격리 기간동안 자가격리 수칙을 철저히 지키겠다”며 “저로 인해 불안해하셨을 모든 분들께, 그리고 일정에 차질을 빚게 되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경기도공공보건의료지원단과 유명순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팀이 지난 1일 발표한 ‘코로나 확진자·접촉자 인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확진자들이 주변으로부터 받을 비난과 피해에 대해 느꼈던 두려움이 3.87점, 완치 후 재감염 두려움이 3.46점, 완치하지 못할 수 있다는 두려움이 2.75점이었다. 접촉자들 역시 주변 비난에 대한 두려움이 병에 대한 두려움보다 훨씬 컸던 것으로 나타났다.

[원선우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