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서훈 "담대하게 움직일 것…미국과 더 긴밀 소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으로 내정된 서훈 국정원장은 3일 "현재의 한반도 상황에 대해 신중하게 대응하되, 때로는 담대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서 내정자는 이날 인사발표 직후 청와대 춘추관에서 기자들을 만나 "우리 정부 들어 남북관계에 긍정적 변화가 많이 있었으나 최근 상황은 그렇지 못하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서 내정자는 "대내외적으로 엄중한 시기에 중책을 맡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우리의 대외, 대북 정책에 대해 국제사회의 지지를 지속적으로 확보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서 내정자는 또 "국민이 안심할 수 있게 한반도 평화를 제도적으로 정착시키는 것이 문재인 정부의 목표"라며 "아울러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습니다.

그러면서 "주변국과 소통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며 "특히 우리의 동맹인 미국과는 더욱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서 내정자는 "국방개혁 2.0을 완수해 국민 생명과 안전이 위협받는 일이 없게 하겠다"며 "코로나19 등 일상에 영향을 미치는 신안보 사안도 소홀함이 없게 하겠다"고 부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권태훈 기자(rhorse@sbs.co.kr)

▶ "핏줄 터질만큼 맞았다"…체육계 폭력 파문
▶ [마부작침] 민식이법이 놓친 것들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