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양현석 협박에 진술 번복"...한서희, 비아이 마약 수사 무마 의혹 조사차 검찰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한서희가 23일 검찰에 출석해 양현석의 회유로 비아이 마약 투약과 관련한 진술을 번복했다고 주장했다. 한국일보 자료사진, 한서희 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비아이 마약 구매 및 투약 의혹 공익제보자 한서희가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대표의 회유와 협박 때문에 마약 관련 진술을 번복했다고 주장했다.

한서희는 양현석 전 YG 대표와 아이콘 출신 비아이와 관련된 마약 수사 무마 의혹 사건 조사차 23일 오전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출석했다. 이날 마스크를 착용한 채 모습을 드러낸 한서희는 "양 전 대표의 회유나 협박 때문에 진술을 번복한 거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맞다"고 답했다.

이어 한서희는 권익위에 제보한 계기와 양 전 대표로부터 들은 구체적인 이야기 등에 대한 추가 질문에 "성실히 조사에 임한 후 말씀드리겠다"고 대답한 뒤 청사로 향했다.

한서희는 지난 2016년 8월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돼 경찰 수사를 받았다. 당시 한서희는 비아이의 마약 구매 및 일부 투약 의혹을 경찰에 진술했지만, 진술을 번복했던 바 있다.

이에 대해 지난 해 6월 한서희는 양현석으로부터 '진술을 번복하라'는 회유 및 협박을 받고 진술을 번복했었다고 국민권익위원회에 신고했다. 당시 경찰은 브리핑을 통해 "(한 씨가 붙잡힌) 이후부터 1·2차 조사까지 '김 씨(비아이)에게 (마약을) 건넸다'는 취지로 진술하다가 갑자기 30일부터 아니라고 하는 등 진술을 번복했다"며 "변호인이 선임되니까 변호인이 마치 입을 막은 듯 아니라고 진술하라고 시킨 것 같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경찰은 올 4월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보복 협박) 등 혐의를 받는 양 전 대표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