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단디, 7월 3일 첫 공판…지인 여동생 성폭행 혐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소연 기자]

지인 동생을 성폭행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가수 겸 작곡가 단디의 첫 공판이 7월 3일 열린다.

1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동부지방법원 제11형사부는 7월 3일 단디의 첫 공판기일을 연다.

단디는 지난 4월 여성 지인의 집을 방문해 지인과 지인의 여동생 B씨와 함께 새벽까지 술을 마셨다. 단디는 B씨와 언니가 각자의 방에서 잠들자, B씨의 방으로 건너가 잠든 B씨를 성폭행했다. 잠에서 깬 B씨가 현장에서 항의했지만, 단디는 성폭행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단디는 경찰 조사에서도 "성관계는 없었다"고 주장했지만, B씨 신체에 단디의 DNA가 발견되면서 덜미를 잡혔다. 서울동부지방검찰청은 지난달 29일 성폭행 혐의로 구속 기소된 단디를 지난 9일 재판에 넘겼다.

2010년 싱글 앨범 ’Feel Sympathy’로 데뷔한 단디는 국민적 인기를 누렸던 ’귀요미송’을 작곡한 것으로 유명한 인물이다. 또 ‘쇼미더머니4’, ‘너의 목소리가 보여’, ‘미스터트롯’ 등 다수의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가했으며, 지난 2018년에는 걸그룹 세러데이를 론칭하기도 했다.

단디는 성폭행 사건 이후 소속사인 SD엔터테인먼트를 떠났다. SD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단디는 해당 사건 이후 회사에 있어서는 안 된다고 판단, 서로 조율해 그만두는 것으로 정리했다”면서 “세러데이와는 아무 관계가 없다”라고 선을 그었다.

ksy70111@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