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양준일, 성희롱 발언 논란에도 만사태평 SNS…사과는 제작진만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

가수 양준일 / 사진=텐아시아DB



가수 양준일이 여성 스태프를 중고차에 비유한 발언으로 대중의 뭇매를 맞고 있다.

양준일이 지난 3일 라이브 방송에서 성희롱 발언을 한 것이 뒤늦게 알려졌다. 양준일은 "피비(스태프 별칭)은 남친이 있느냐. 피비가 마음에 드는 사람은 채팅해달라. 성격 급한 남자 얼른 채팅을 달라. 가릴 처지가 아니란다"라고 말했다.

해당 스태프를 불쾌한 기색을 보였지만 양준일의 행동은 계속 됐다. 그는 "성격 급한 남자 얼른 채팅을 달라. 새차를 중고차 가격에 사실 수 있는 기회"라고 했다. 여성을 '중고차'에 비유한 명백한 시대착오적 발언이었다.

또 양준일은 "'마일리지'도 얼마 안 된 새차를 중고차 가격에 드리겠다. 여기 방송에서 결혼까지 시켜주겠다"면서 "새차를 중고차 가격에 살 수 있다. 채팅을 달라. (결혼)날짜를 찍어달라"며 집요하게도 행동했다.

양준일의 발언에 대한 팬들의 비난이 쏟아지자 영상은 삭제됐고 '재부팅 양준일'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사과문이 게재됐다. '양준일'의 사과가 아니라 '제작진'의 사과였다.

텐아시아

가수 양준일 / 사진=텐아시아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작진은 "평소보다 다른 편안한 분위기가 형성됐고 이 과정에서 많은 분이 보고 계신 자리에 적합하지 않은 대화가 라이브로 송출됐다"면서 "방송 직후 양준일 선배님은 특정 성별에 의미를 않은 발언이었지만 오해 소지가 있는 발언임을 인지했고 당사자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했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발언에 대한 입장 표명 글을 바로 게시하지 않은 이유는 일반인 제작진이 사건이 확대돼 불필요한 오해를 사는 것을 원치 않았기에 당사자 의견을 존중해 별도 게시글을 올리지 않았고 그럼에도 양준일 선배님은 금일 제작진 사무실을 방문해 재차 사과 말씀과 위로를 전했다"고 덧붙였다.

사과문 이후 경고성 메시지도 남겼다. 이들은 "일부 시청자께서 일반인’ 제작진을 타깃으로 한 악의적 댓글을 작성했고 이에 제작진은 향후 불법적 캡처와 비판을 넘어선 악의적 댓글에 대해 법적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경고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팬들의 반응은 여전히 싸늘하다. 사과문이 오히려 더 불쾌하다는 이유였다. 양준일의 성희롱 발언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나온 것이라는 것, 사과문이 늦은 이유가 해당 스태프 때문이라는 것, 사과문에 '법적 대응'을 예고하고는 경고성 메시지를 포함한 것 등 사과문에 진심이 담겨있지 않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특히 이 일이 문제가 된 지난 10일 양준일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하철 광고를 인증하는 짧은 영상을 올려 진정성에 의구심을 남게 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