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음주운전' 임영민, AB6IX 탈퇴…"4인 체제로 재정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임영민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최근 음주운전으로 면허 취소 처분을 받은 보이그룹 에이비식스(AB6IX)의 리더 임영민이 팀을 나간다.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8일 "임영민과 신중한 논의 끝에 더이상 그룹에 피해를 끼칠 수 없다는 본인 의견을 존중해 금일을 기점으로 팀 탈퇴를 결정했다"고 에이비식스 공식 팬카페에 공지했다.

해당 글에서 소속사는 "에이비식스는 향후 4인 체제로 팀을 재정비해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면서 "에이비식스의 미래를 위해 당사는 더욱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많은 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임영민은 팀 컴백을 앞두고 지난달 31일 음주운전을 하다 경찰에 적발돼 면허 취소 처분을 받았다.

지난 4일 소속사는 해당 소식을 팬들에게 알리면서 향후 임영민은 모든 팀 활동을 중단하고, 에이비식스 스케줄은 4인 체제로 진행된다고 전한 바 있다.

당초 이날 발표될 예정이던 에이비식스 미니 2집 '비비드'(VIVID)도 이달 29일로 발매가 미뤄졌다.

임영민은 해당 앨범 수록곡 중 '레드 업'(Red Up), '초현실' 등 총 네 곡의 작사에 참여했다.

에이비식스에서 리더이자 래퍼로 활동한 그는 2017년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참가해 얼굴을 알렸다.

임영민은 15위를 기록해 데뷔조에 들지는 못했지만 해당 프로그램으로 결성된 워너원의 이대휘, 박우진과 함께 에이비식스로 데뷔해 주목받았다.

ramb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