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열린음악회' 출연진, 노사연-윤수일밴드-폴킴-뮤지컬 랜트...'아파트' 윤수일 나이와 대표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진리 기자]
문화뉴스

출처=KBS 불후의 명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7일 KBS1 '열린음악회' 제 1289회에는 노사연, 폴킴, 뮤지컬 '렌트' 팀, 호피폴라, 윤수일 밴드가 출연한다.


이날 방송에는 노사연이 대표곡 바램, 시작을 부르고 가수 폴킴과의 듀엣 무대도 선사한다.


뮤지컬 '랜트' 출연진 오종혁, 아이비, 배두훈, 김호영, 최재림, 전나영, 정다희, 신현묵, 앙상블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컬 곡들을 부른다.


지난 2019년 JTBC '슈퍼밴드' 우승팀인 밴드 호피폴라(아일, 홍진호, 하현상, 김영소)는 'Nearer My God To Thee', '그거면 돼요'와 이적-유재석이 함께 부른 '말하는대로'를 부른다.


윤수일 밴드는 아름다워, 숲바다 섬마을, 터미널, 황홀한 고백, 아파트까지 히트곡 메들리를 선보인다.


문화뉴스

윤수일 아파트 앨범 자켓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윤수일은 1955년 생으로 올해 66세이다. 지난 1977년 1집 앨범 '사랑만은 않겠어요'로 데뷔한 후 대중적인 록 사운드를 선보이며 1980년대를 풍미했다.


1976년 신중현 사단의 '골든 그레이프스' 밴드에 가입하여 활동하다 '사랑만은 않겠어요'를 발매하고 일약 스타덤에 오른다.


이후 1981년 자신의 이름을 내건 '윤수일 밴드'를 만들고 자작곡으로 채운 1집을 발표했다. 이때부터 윤수일의 음악 인생의 황금기가 시작되는데, 앨범의 대부분이 자작곡으로 채워진 1집은 '떠나지 마' '제2의 고향' '비' 등의 명곡이 수록됐다.


문화뉴스

출처=K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듬해 1982년 최고의 히트곡 '아파트'가 담겨있는 2집이 발매되었고, 이 노래가 전국적인 대히트를 치면서 시대를 넘어선 최고 인기 가수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다.


'아파트'는 윤수일의 자작곡으로 당시 서울에 들어서기 시작한 아파트를 보며 느낀 심경과 친구가 들려준 아파트 관련 일화를 곡에 담았다고 한다.


윤수일은 떠나지마, 제2의 고향, 유랑자, 아파트, 황홀한 고백, 아름다워, 환상의 섬 등 수많은 히트곡 및 명곡들을 배출하며 80년대를 대표하는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1977년 MBC 10대 가수상 최고 인기가요상, 2011년 제1회 대한민국 다문화 예술대상 10대 예술인상을 수상했고 현재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아름다운 노래로 희망을 전하는 가수들의 무대는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KBS '열린음악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이하 열린음악회 제 1290회 출연진


01. 바램 / 노사연
02. 시작 / 노사연
03. 만남 + 우리 만남이 / 노사연+폴킴
04. 나의 봄의 이유 / 폴킴
05. What You Own / 뮤지컬 <렌트> 오종혁+배두훈
06. I'll Cover You (reprise) / 뮤지컬 <렌트> 오종혁+배두훈+아이비+김호영+최재림+전나영+정다희+신현묵+앙상블
07. Seasons Of Love / 뮤지컬 <렌트> 오종혁+배두훈+아이비+김호영+최재림+전나영+정다희+신현묵+앙상블
08. Nearer My God To Thee / 호피폴라 + 첼로.홍진호+기타.김영소
09. 그거면 돼요 / 호피폴라
10. 말하는대로 <처진달팽이> / 호피폴라
11. 아름다워 / 윤수일 밴드
12. 숲바다 섬마을 / 윤수일 밴드
13. 터미널 +황홀한 고백 +아파트 / 윤수일 밴드




--


'열린음악회' 출연진, 노사연-윤수일밴드-폴킴-뮤지컬 랜트...'아파트' 윤수일 나이와 대표곡


7일 열린음악회 1289회 출연진
노사연, 윤수일밴드, 폴킴, 아이비, 오종혁, 호피폴라 등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