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현충일 추념식 천안함 유족 누락 논란…주호영 "대북 굴종 참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현대사 정리 작업, '천안함 연평도 지우기' 포함된 것 아닌가"

뉴시스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21대 첫 본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0.06.05. bluesoda@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준호 기자 =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5일 국가보훈처가 천안함 폭침과 제1·2 연평해전, 연평도 포격 도발 전사 유족과 생존자를 현충일 행사 참석자에서 제외했던 것과 관련, "문재인 정부의 대북 굴종이 우리 국민들을 너무나 참담하게 만들고 있다"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국가보훈처가 현충일 행사 참석자에 천안함 폭침, 연평도 포격 희생자 유족을 배제했다가 유족 일부를 초청한 사실을 거론하며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격리로 초청자를 줄였다는 게 보훈처의 궁색한 변명"이라고 쏘아붙였다.

그는 "문재인 정부는 천안함 연평도 사건을 애써 무시해 왔다"며 "지난해 서해수호의 날, 대통령은 대구에서 열리는 지역행사를 핑계로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 불참했다. 국군통수권자인 대통령이 군장병 추모행사를 기피한 사실, 어떤 이유로도 설명되기 어려운 일"이라고 지적했다.

또 최근 정부가 '5·24 제재' 해제를 선언한 것과 관련해 "5·24 조치는 북한의 천안함 연평도 사건에 대한 이명박 정부와 국제사회의 정당한 대응이었다"며 "지금 무슨 사정 변경이 있다고 일방적으로 대한민국과 국제사회의 제재를 해제하는 것인가"라고 따졌다.

주 원내대표는 "북한 당국이 우리 대통령을 향해 '삶은 소대가리', '못 본 채 부추기는 놈'이라고 욕설을 퍼부어도 눈만 꿈뻑이던 사람들이, 김여정의 한마디에 '대북 전단 살포 금지법'을 만들겠다고 난리"라며 "북한을 향해 이 정부가 한번이라도 천안함 폭침, 연평도 포격에 대한 사과를 요구한 적이 있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러고는 "문재인 정부의 이중적 태도, 굴욕적인 자세 때문에 많은 국민은 불안하다"며 "집권세력이 177석의 의석으로 모조리 바로잡겠다는 현대사 정리 작업에 '천안함 연평도 지우기'가 포함된 것은 아닌가"라고 의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