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0589403 0202020060560589403 06 0601001 6.1.12-RELEASE 20 스타투데이 39226194 false true true false 1591343527000 1591343646000 popular

임영민 음주운전에 `굿걸` 편집 불가피…자필편지 사과에도 `민폐리더` 비판 [종합]

글자크기
스타투데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그룹 AB6IX(에이비식스) 임영민이 음주운전 논란으로 활동을 중단했다. 자필편지로 사과의 뜻을 전했지만 팀 컴백 불발을 비롯해 이미 촬영을 마친 '굿걸' 등 프로그램에 미친 악영향으로 '민폐 리더'가 됐다.

지난 4일 소속사 브랜뉴뮤직에 따르면 임영민은 지난달 31일 음주운전으로 면허가 취소됐다. 임영민은 지난달 31일 새벽 지인들과 만나 술을 마시고 자신의 차를 이용해 숙소로 이동하던 중 경찰에 음주운전으로 적발, 면허 취소 처분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브랜뉴뮤직은 이날 이 같은 사실을 알리며 "임영민은 깊게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으며, 추후 필요한 조사가 있을 경우 성실히 경찰조사에 임할 예정"이라며 “향후 AB6IX의 스케줄은 임영민을 제외한 4인 체제로 진행된다”라고 덧붙였다.

당초 에이비식스는 오는 8일 새 앨범 'VIVID' 발매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임영민의 음주운전으로 팀 재정비 시간을 갖게 되면서 29일로 컴백을 연기했다.

임영민은 음주운전 사실이 알려진 이후 에이비식스 공식 팬카페에 자필편지 사과문을 게재했다. 임영민은 “우선 이렇게 불미스러운 일로 소식을 전하게 되어 너무 부끄럽고 죄송하다”라며 “나에게 많은 사랑과 기대를 주신 모든 분과 팬분께 이루 말할 수 없는 실망을 안겨드리게 돼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나로 인해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입게 된 멤버들에게 부끄러운 형이 되어야 하는 이 상황이 너무 한심하고 괴롭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번 컴백을 위해 오랜 시간 피땀 흘려 준비한 멤버들, 그리고 수많은 스태프의 노고가 한순간 나의 어리석고 무책임한 실수로 훼손되어 정말 면목이 없다”라고 사과했다.

마지막으로 임영민은 “그동안 부족한 저를 믿어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 팬분들, 멤버들, 회사 식구들, 가족들 다시 한번 정말 진심으로 죄송하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그가 끼친 '민폐'는 팀에 국한되지 않았다. Mnet 예능 프로그램 '굿걸' 촬영이 이미 진행됐기 때문. '굿걸' 측은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임영민이 음주운전을 하기 전에 녹화가 마무리 됐다. 프로그램이 대결구도고 진행되는 만큼 다른 아티스트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는 선에서 원샷은 편집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임영민은 지난 2017년 종영한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이다. 프로그램 종영 후 김동현과 MXM으로 활동하던 그는 지난해 5월 AB6IX 리더로 데뷔해 ‘블라인드 포 러브’(BLIND FOR LOVE), ‘브리드’(BREATHE) 등을 발표했다.

psyo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